[오늘의 날씨] 전국 구름 많고, 수도권 일부지역에 소나기
입력: 2020.07.02 00:00 / 수정: 2020.07.02 00:00
2일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 서울과 일부 지역에서는 소나기가 내리겠다. /더팩트 DB
2일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 서울과 일부 지역에서는 소나기가 내리겠다. /더팩트 DB

미세먼지 농도 전 권역 '좋음'에서 '보통' 수준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목요일인 2일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 서울과 일부 지역에서는 소나기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우리나라는 서해상에서 남해상으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고 서울과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청내륙, 전라내륙, 경상서부내륙 등에서는 오후부터 밤사이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안팎으로 올라 덥겠다. 아침 최저기온 16~21도, 낮 최고기온 24~30도가 되겠다.

아침까지 서해안에는 해상에서 만들어진 해무가 유입되고, 밤사이 지상 기온이 떨어져 수증기가 응결하면서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서해상과 남해상에서도 짙은 안개가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경기남부는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돼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