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혐의' 버닝썬 MD, 2심도 징역 5년6월 구형
입력: 2020.05.21 12:56 / 수정: 2020.05.21 13:11
마약 투약과 밀수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징역 4년 6개월을 선고받은 클럽 버닝썬의 전 MD에게 검찰이 원심과 마찬가지로 징역 5년 6개월을 구형했다. /이덕인 기자
마약 투약과 밀수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징역 4년 6개월을 선고받은 클럽 '버닝썬'의 전 MD에게 검찰이 원심과 마찬가지로 징역 5년 6개월을 구형했다. /이덕인 기자

"어머니 생각하면 눈물" 참회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검찰이 대마 등 마약 투약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클럽 '버닝썬'의 전 MD에게 원심대로 징역 5년 6개월을 구형했다.

검찰은 21일 서울고등법원 제13형사부(부장판사 구회근)의 심리로 열린 조모 씨의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대마) 등 사건 항소심 결심 공판에서 "피고인의 항소를 기각하고, 원심 구형대로 구형을 청구한다"고 밝혔다.

최후 변론에서 변호인은 가족탄원서를 제출하며 "범행을 모두 인정하고 있다. 피고인이 약을 끊겠다는 의지로 수사 협조를 해왔다" 며 "원심에서 두려운 마음에 밀반입을 자백 안 했다. 사실대로 이야기 못 했다"고 밝혔다.

'클럽 버닝썬 사태'로 가장 먼저 재판에 넘겨진 조 씨는 버닝썬 근무 당시 대마를 흡입하고 필로폰, 엑스터시 등의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환각 작용을 일으키는 물질을 풍선으로 흡입하는 일명 '해피벌룬'을 갖고, 엑스터시 등 마약류를 외국에서 밀반입한 혐의도 있다. 조 씨 측은 밀수 혐의는 부인해왔다. 그러나 1심 재판부는 마약 투약과 밀수 혐의를 모두 유죄로 보고 징역 4년 6개월을 선고한 바 있다.

변호인은 이어 "홀로 되신 어머니가 건강이 좋지 않다. 약을 끊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고, 최선을 다해 어머니를 돕겠다"고 밝혔다. "피고인이 제대로 치료받고, 사회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치료감호를 요청했다.

치료감호는 심신장애자나 알코올, 마약 중독자가 실형 복역에 앞서 감호시설에서 치료를 받는 제도다. 변호인은 "지속적인 치료와 관심 없이는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감호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하늘색 수의를 입고 마스크를 착용한 조 씨는 "후회 속에서 고통받으며 지내고 있다. 부질없고, 의미 없는 쾌락에 눈이 멀어 한심한 모습으로 이곳에 서 있다"며 눈물을 보였다. 이어 "하염없이 저를 기다리는 어머니를 생각하면 눈물부터 흐른다. 어머니가 미치도록 보고 싶다"며 "평생 죄책감 느끼고 효도하겠다. 새롭게 태어나 성실히 살아갈 수 있도록 넓은 아량 베풀어주시길 부탁드린다"흐느꼈다.

조 씨에 대한 항소심 선고는 6월 11일 오후 2시에 열린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