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빈 지시로 손석희·윤장현 돈 받은 공범 구속
입력: 2020.05.06 21:18 / 수정: 2020.05.06 21:18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을 도운 공범 2명이 구속됐다. 사진은 이들이 6일 오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후 호송차로 향하는 모습. /뉴시스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을 도운 공범 2명이 구속됐다. 사진은 이들이 6일 오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후 호송차로 향하는 모습. /뉴시스

법원 "증거인멸·도망 우려…높은 처단형 예상"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성 착취 영상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을 도운 혐의를 받는 20대 공범 2명이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김태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6일 사기 등 혐의를 받는 김 모 씨와 이 모 씨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들은 조주빈의 지시를 받고 손석희 JTBC 사장과 윤장현 전 광주시장을 직접 만나 수천만 원 상당의 돈을 받고, 이를 조 씨에게 전달한 혐의를 받는다.

조 씨가 텔레그램에서 마약을 판다고 속이는 글을 여러 차례 올리고 돈만 가로챈 범행에도 가담한 것으로 조사됐다. 박사방 유료회원들이 조 씨에게 입장료로 지불한 가상화폐를 환전한 뒤 조 씨에게 전달한 혐의도 받고 있다.

김 부장판사는 "수사의 진행 경과, 수사 및 심문 과정에서 한 진술의 태도 등을 봤을 때, 증거를 인멸하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범죄혐의 내용과 피의자들의 역할 및 가담 정도 등에 비춰 높은 처단형이 예상된다"고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경찰은 지난 1일 김 씨와 이 씨에 사기와 범죄수익금은닉,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 등 3가지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