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경륜] 올해 왕중왕 주인공은 누가 될까?
입력: 2020.04.28 10:29 / 수정: 2020.04.28 10:29
2019 그랑프리 대상경륜 4연패의 대기록을 달성한 정종진이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활짝 웃고 있다./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2019 그랑프리 대상경륜 4연패의 대기록을 달성한 정종진이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활짝 웃고 있다./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2019년 정종진과 황인혁의 라이벌 구도, 경륜팬 관심 유도

[더팩트 | 박순규 기자]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로 인해 사상 초유의 경륜 중단 사태가 지속되고 있다보니 아직 올해 대상경주는 한 번도 펼쳐지지 못했다. 이에 경륜 팬들은 올해 최강자 타이틀을 가져갈 선수가 누가 될지 궁금해한다. 따라서 작년에 있었던 빅 매치 대상경주를 돌아보며 올해 왕중왕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살펴보고자 한다.

지난해 3월 3일 있었던 첫 빅 매치 스포츠서울배 대상경륜은 그야말로 수도권 선수들의 잔치였다. ‘절대강자’ 정종진(20기·33세·김포·SS)을 필두로 황승호(19기·34세·김포·SS) 박병하(13기·39세·양주·S1) 정하늘(21기·30세·SS·동서울) 정재원(19기·34세·S1·김포) 등 무려 5명의 수도권 선수가 포진되었고 21기 쌍두마차 황인혁(21기·32세·SS·세종) 성낙송(21기·30세·S1·상남)이 이에 도전장을 내미는 형국이었다. 결국 정종진의 선행을 황승호가 확실하게 후미 견제해주며 호흡을 맞춘 끝에 정종진이 시즌 첫 대상경주 우승자에 등극했다.

그다음으로 4월 28일 스포츠조선배 대상 경륜에선 황인혁을 중심으로 이뤄진 충청권과 정하늘, 신은섭(18기·33세·SS·동서울)의 수도권 그리고 성낙송 박용범(18기·32세·S1·김해B)의 경상권의 맞대결이 펼쳐져 ‘지역 삼국지’ 형태를 보였다. 결과는 의외로 깜짝 선행 승부를 펼친 김주상(13기·37세·S1·세종)의 도움 덕분에 승부거리를 좁혀 나갔던 황인혁이 정하늘, 신은섭의 추격을 뿌리치고 대상 트로피를 가져갔다.

상반기 왕중왕전에선 다시 만난 정종진과 황인혁의 진검승부가 펼쳐졌다. 정종진이 황인혁, 성낙송의 앞선을 너무 의식한 탓인지 타종 선행이란 강공 승부를 펼쳤고 이를 침착하게 따라갔던 황인혁이 막판 추입에 성공하며 새로운 강자가 탄생했다는 것을 경륜팬들 앞에 알렸다.

이어진 부산광역시장배 대상경주에서는 또다시 맞붙은 정종진과 황인혁의 리벤지 매치가 성사되어 경륜팬들의 눈을 즐겁게 했는데 두 선수 모두 백스트레치 부근에서 맞젖히기란 초강수를 띄운 끝에 정종진이 복수혈전에 성공한 바 있다.

스포츠동아배와 창원 경륜 대상경주에선 만년 2인자로 평가받던 신은섭, 정하늘이 각각 한 차례씩 대상 트로피를 가져가며 수도권팀의 선수층이 얼마나 두터운지를 보여줬다.

그랑프리 대상경륜 전초전이었던 일간스포츠배 대상경주에선 충청권 선수들이 4명이나 포진되어 황인혁에게 유리한 경기 흐름이 이어졌으나 막판 폭발적인 추입력을 선보인 정종진이 우승 타이틀을 가져가며 황인혁과의 격차를 조금 더 벌리는 모습이었다.

마지막 대망의 그랑프리 대상경륜의 관전 포인트는 정종진의 그랑프리 4연패냐 새로운 챔피언이 탄생하느냐에 관심이 맞춰졌다. 여태까지 수도권으로 수차례 호흡 맞춘 신은섭, 정하늘이 챔피언 자리를 욕심내며 정종진을 힘들게 했지만 정종진은 자신의 이름값을 톡톡히 해 냈다. 결승선 바로 앞에서 간발의 차이로 앞선 선수들을 넘어서며 그랑프리 대상경륜 4연패라는 대업을 이루며 경륜 역사의 새로운 한 페이지를 써 냈다.

명품경륜승부사 이근우 수석기자는 "현재 경륜 판세는 정종진, 황인혁의 양강 구도로 형성되어 있고 그 뒤를 정하늘, 신은섭, 황승호, 성낙송 등 2인자들이 바짝 쫓고 있다. 슈퍼특선급 선수들 간의 기량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당일 컨디션에 따라 한 끗 차이로 결과가 뒤바뀔 수 있겠다. 또한 "특급 신인 임채빈(25기·29세·S3·수성)의 등장이 경륜 판세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 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라고 전망했다.

skp200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