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성폭행 의혹' 김건모 기소의견 검찰 송치
입력: 2020.03.25 14:15 / 수정: 2020.03.25 14:21
경찰이 성폭행 의혹을 받는 가수 김건모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사건을 검찰로 넘겼다. 사진은 지난 1월 15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나온 김건모./뉴시스
경찰이 '성폭행 의혹'을 받는 가수 김건모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사건을 검찰로 넘겼다. 사진은 지난 1월 15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나온 김건모./뉴시스

강용석 주장 받아들여...과거 유흥업소 여성 성폭행 혐의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경찰이 '성폭행 의혹'을 받는 가수 김건모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사건을 검찰로 넘겼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강간 혐의를 받는 김씨를 검찰에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건은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기자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지난해 12월 6일 "김건모가 과거 유흥업소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주장을 제기해 시작됐다.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김씨를 소환 조사한 이후 동선을 추적하고자 차량을 압수수색해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내역을 확보하기도 했다.

김씨는 경찰에서 줄곧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진다.

김씨의 기획사인 건음기획은 지난해 12월 해당 여성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다.

now@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