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접촉사고' BTS 정국 불기소 처분
입력: 2020.01.23 14:30 / 수정: 2020.01.23 15:11
접촉사고 혐의로 입건된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불기소 처분됐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25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SBS 가요대전 포토월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는 정국. /이선화 기자
접촉사고 혐의로 입건된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불기소 처분됐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25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SBS 가요대전' 포토월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는 정국. /이선화 기자

검찰 "시민위원회 결정 참고"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검찰이 접촉사고를 낸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22·본명 전정국)을 기소하지 않기로 했다.

서울서부지검은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정국을 기소유예로 불기소 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정국은 지난해 10월 말 서울 용산구 한남동 인근 도로에서 차량을 몰다 택시와 부딪히는 사고를 내 불구속 입건된 바 있다.

사고 당시 정국은 교통 법규를 위반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피해자와는 합의를 마쳤다.

검찰 관계자는 "검찰시민위원회의 결정을 참고해 불기소 결정을 내렸다"면서 구체적인 이유에 대해선 언급을 삼갔다.

각 검찰청에 설치된 검찰시민위원회는 일반시민들이 참여해 사건을 심의하고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한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