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불청객' 미세먼지…큰 추위 없어
  • 원세나 기자
  • 입력: 2020.01.03 00:00 / 수정: 2020.01.03 00:00
금요일인 3일 전국의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이는 가운데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에서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가 시행된다.  /이동률 기자
금요일인 3일 전국의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이는 가운데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에서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가 시행된다. /이동률 기자

호흡기 치명적, "마스크 챙기세요"[더팩트|원세나 기자] 금요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에서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가 시행된다.

강원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의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주말인 내일도 미세먼지는 해소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3일 오전 6시부터 저녁 9시까지 서울 경기 인천 3개 시도에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전라 서해안에 산발적으로 눈발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낮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큰 추위는 없을 전망이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영하 3도, 대전 영하 2도로 출발하겠고, 낮 기온은 서울 5도, 대전 8도 대구 9도 등으로 어제보다 2~3도 정도 더 높겠다.

다만 영동과 영남 동해안 지역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건조 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메마른 날씨를 보이겠다.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