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심 교수 뇌경색·뇌종양 판정
입력: 2019.10.15 22:21 / 수정: 2019.10.15 22:25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박노해 시인의 시/정경심 교수 페이스북 캡처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박노해 시인의 시/정경심 교수 페이스북 캡처

주진우 "조국 장관 사퇴 결심 앞당긴 요인일 수도"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가족에 얽힌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뇌경색·뇌종양 진단을 받았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정 교수는 최근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고 뇌경색·뇌종양으로 판정됐다.

병세가 어느정도 심각한지는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 전 장관과 친분이 있는 주진우 시사인 기자도 이날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정 교수가) 며칠 전에 뇌경색과 뇌종양 진단을 받았다. 그래서 (조국 전 장관이) 더 끌 수가 없다, 자신의 (사퇴) 결심을 앞당긴 가장 결정적인 요인이 되지 않았을까"라고 말했다.

정 교수는 2004년 영국 유학 시절 흉기를 든 괴한을 피하려고 건물에서 뛰어내려 두개골이 골절되는 중상을 입었다.

이후 두통과 구토 등 후유증에 시달린 것으로 알려졌다.

조 전 장관도 사퇴 입장문에서 "건강이 몹시 나쁜 아내는 하루하루를 아슬아슬하게 지탱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교수는 지금까지 다섯차례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14일에는 조사를 받던 중 조 장관의 사퇴 소식을 듣고 쇼크를 받아 조사 중단을 요청하고 병원에 갔다.

검찰은 정 교수에게 한차례 정도 더 출석을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 교수는 조 장관이 사퇴한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노해 시인의 '동그란 길로 가다'라는 시를 올리기도 했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