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조국 장관 아내 정경심 교수 검찰 출석 조사
입력: 2019.10.03 09:40 / 수정: 2019.10.03 10:01
조국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학교 교수의 소환이 임박한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취재진들이 대기하고 있다. /김세정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학교 교수의 소환이 임박한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취재진들이 대기하고 있다. /김세정 기자

비공개로 불러…사문서위조 혐의 등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의 아내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출석시켜 조사 중이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3일 오전 9시쯤 정경심 교수를 불러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검찰 수사 개시 후 정 교수에 대한 첫번째 직접 조사다.

정 교수의 출석 과정은 건강 상태와 주변 혼란 등을 고려해 공개되지 않았다.

검찰은 지난달 6일 조 장관의 국회 인사청문회 날 정 교수를 동양대 표창장을 위조한 사문서위조 혐의로 기소한 바 있다.

검찰은 사문서 위조 혐의 외에도 사모펀드 등 정 교수에게 제기된 의혹을 모두 조사할 예정이다.

이 때문에 조사 시간이 길어지거나 1차례 조사로 끝나지 않을 가능성이 거론된다.

검찰은 또 이날 정 교수 등이 투자한 사모펀드 운용 과정에 핵심적 역할을 한 조 장관의 5촌 조카 조모 씨를 기소할 방침이다.

조씨는 지난달 16일 횡령,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됐으며 이날로 구속기한이 만료된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