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조국 의혹에 "이명박·박근혜 때 비해 '조족지혈'…사실 확인부터"
입력: 2019.08.25 17:57 / 수정: 2019.08.25 17:57
소설가 이외수는 2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논란에 대해 사실 여부부터 확인해야 한다고 옹호했다. /더팩트 DB
소설가 이외수는 2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논란에 대해 사실 여부부터 확인해야 한다고 옹호했다. /더팩트 DB

이외수 "전 정권에 비해 '조족지혈'도 못 되는 사건에 거품"

[더팩트ㅣ서민지 기자] 소설가 이외수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논란 등 현 정권에 대한 비판에 대해 전 정권과 비교하면 '조족지혈'도 못 되는 사건이라며 소문과 의혹의 사실 여부부터 확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외수는 2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명박·박근혜 시절 언어도단이라고 할 수밖에 없는 부정부패나 사고처리에 대해서는 찍소리도 못하던 성인군자들이 당시에 비하면 조족지혈도 못 되는 사건만 생겨도 입에 거품을 물고 송곳니를 드러내는 모습들"이라며 현 상황을 비판했다.

이어 "갑자기 공자님을 위시한 역대급 도덕군자들이 한꺼번에 환생을 했나 싶을 지경"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발언은 조국 후보자에 대한 비판이 커지자 그를 옹호하기 위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그는 "언론들, 그리고 정치꾼들이 쏟아내는 그 많은 소문들과 의혹들이 과연 사실인지 아닌지도 확인해 보지 않은 채로 일단 짱돌부터 던지시는 건 아닌지, 찬찬히 한번 생각해보자"고 말했다.

jisse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