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상욱 YTN 앵커, 조국 비판한 청년에 "수꼴"…게시글 삭제
입력: 2019.08.25 10:44 / 수정: 2019.08.25 10:44
변상욱 앵커가 2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비판하는 청년들을 겨냥해 수꼴이라 표현해 논란이 되고 있다. /변상욱 트위터 캡처
변상욱 앵커가 2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비판하는 청년들을 겨냥해 '수꼴'이라 표현해 논란이 되고 있다. /변상욱 트위터 캡처

변상욱 앵커 "반듯한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면 수꼴 마이크 잡게 되지 않았을 것"

[더팩트ㅣ서민지 기자] 변상욱 YTN 앵커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비판하는 청년들을 겨냥해 '수꼴'이라 표현했다.

변 앵커는 2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 시각 광화문. 한 청년이 단상에 올랐다"며 "저는 조국 같은 아버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 여기 이렇게 섰습니다"라며 한 집회 참석자의 말을 인용했다.

이어 "그러네, 그렇기도 하겠어. 반듯한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면 수꼴 마이크를 잡게 되진 않았을 수도. 이래저래 짠하네"라고 평가했다.

변 앵커의 발언을 두고 여론의 시각은 엇갈린다. 진보성향 커뮤니티에서는 "맞는 말이다. (집회 참석자) 본인이 못한 걸 부모의 탓으로 돌리는 거냐"고 동조한 반면 보수성향 커뮤니티에서는 "본인의 생각과 다르면 조롱해도 되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정치권에서도 이를 두고 비판의 목소리를 더했다. 신보라 자유한국당 의원은 "당신이 비아냥댔던 그 청년은 대학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가장이 됐다. 특권층 아빠는 아니었어도 열심히 일해 온 이시대 보통 아버지였다"면서 "그 청년과 가족에 대한 명예훼손이며, 그 발언에 대해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논란이 커지자 변 앵커는 해당 글을 삭제했다.

jisse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