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일요일 전국 곳곳에 비… '돌풍·벼락 동반'
입력: 2019.06.09 00:00 / 수정: 2019.06.09 00:00
일요일인 9일은 전국이 흐려져 낮부터 비가 오기 시작해 밤에는 전국 곳곳으로 확대되겠다. /더팩트 DB
일요일인 9일은 전국이 흐려져 낮부터 비가 오기 시작해 밤에는 전국 곳곳으로 확대되겠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최영규 기자] 일요일인 9일은 전국이 흐려져 낮부터 비가 오기 시작해 밤에는 전국 곳곳으로 확대되겠다. 특히 오전에는 천둥·번개와 함께 시간당 20mm이상의 강한 비가 곳곳에 내릴 전망이고 오후에 서울 경기와 영서를 시작으로 비가 내리겠다. 밤에는 전북지역까지 내리겠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서울 경기와 강원 영서에 10~40mm,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은 5~20mm가 되겠다.

기상청은 "이날(9일)은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낮부터 흐려져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에 비가 시작되겠고 밤에는 충청도와 전북에도 비가 오겠다"고 8일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4~18도, 낮 최고기온은 19~28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낮고 낮 기온은 서울과 경기 26도, 대전과 광주 28도, 대구 26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비가 그친 뒤에는 맑은 날씨가 이어지다가 주 중반에는 30도 안팎의 여름 더위가 찾아올 전망이다. .

대기질은 양호할 것으로 보이며 전 권역의 미세먼지 예보 등급은 '좋음'~ '보통'을 나타내겠다. 오존농도는 경기, 강원 영서, 충청, 전북, 경북, 경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가 최저 1.0m이며 나머지 바다는 최저 0.5m겠다. 서해와 남해 앞바다 최고 1.5, 남해와 동해 앞바다 최고 2.0m, 동해 먼바다 최고 2.5m로 높게 일겠다.


the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