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전 남편 살해·유기 피의자 고유정 신상공개
입력: 2019.06.05 19:10 / 수정: 2019.06.05 19:10
살인 및 사체유기 등의 혐의를 받는 고유정(36)씨가 4일 오전 영장실질심사(구속전피의자심문)를 받기 위해 제주지방법원에 출석 하고 있다. /뉴시스
살인 및 사체유기 등의 혐의를 받는 고유정(36)씨가 4일 오전 영장실질심사(구속전피의자심문)를 받기 위해 제주지방법원에 출석 하고 있다. /뉴시스

"범죄 수법 잔인하고 결과 중대"

[더팩트ㅣ제주=뉴시스, 장우성 기자] 전 남편을 잔인하게 살해하고 시신을 바다에 유기한 혐의를 받는 고유정(36) 씨의 신상이 공개됐다.

제주지방경찰청은 5일 신상공개심의원회를 열고 '제주 전 남편 살인사건' 피의자 고씨의 이름과 얼굴 등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위원회는 "고유정이 전 남편을 살해하고 사체를 심하게 훼손 후 불상지에 유기하는 등 수법이 잔인하고 결과가 중대하다"고 사유를 밝혔다.

경찰은 고 씨가 언론에 노출될 때 얼굴을 가리지 않는 방법 등으로 신상을 노출한다. 다만 영장실질심사(4일) 후에 신상공개가 결정돼 얼굴 노출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신상공개로 피의자의 가족 등 주변인이 입을 수 있는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제주동부경찰서 형사과장을 팀장으로 피의자 가족보호팀을 운영해 모니터링에 나설 계획이다.

제주에서 피의자 신상이 공개되기는 이번이 두번째다. 지난 2016년 제주 성당 살인 사건 피의자 중국인 첸궈레이(50)가 신상 공개된 바 있다.

고씨는 지난달 25일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 강모(36)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고씨가 피해자의 시신을 훼손해 해상과 육지에 유기한 정황을 잡고 수사 중이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