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동 여경 논란'에 구로경찰서 "사실과 다르다" 해명
입력: 2019.05.18 20:11 / 수정: 2019.05.18 20:11
대림동 여경 대응 미숙 논란에 서울구로경찰서는 17일 원본 영상을 공개하며 사실과 다르다며 반박에 나섰다. /서울구로경찰서 영상 캡처
대림동 여경 대응 미숙 논란에 서울구로경찰서는 17일 원본 영상을 공개하며 "사실과 다르다"며 반박에 나섰다. /서울구로경찰서 영상 캡처

경찰 측 "소극적 대응 아냐"…원본 영상 공개

[더팩트ㅣ지예은 기자] 주취자들을 체포하는 과정에서 여성 경찰관의 대응이 미숙했다는 논란이 확산되자 서울구로경찰서가 해당 영상을 공개하며 반박에 나섰다.

서울구로경찰서는 지난 17일 '대림동 경찰관 폭행 사건 동영상 관련 사실은 이렇습니다'라는 제목의 자료를 내고 1분 59초의 전체 동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구로경찰서 측은 자료를 통해 "일부 인터넷 사이트에 게재된 체포 영상은 편집된 것"이라며 "동영상 중 남성경찰관이 뺨을 맞는 순간부터 여경이 무전을 하는 장면까지 내용이 편집됐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여경이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는 비판 여론이 제기되고 있으나 사실과 다르며 대응이 소극적이었다고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구로경찰서 측은 "여경의 무전은 공무집행을 하는 경찰관에게 폭행을 가할 경우 '필요 시 형사, 지역 경찰 등 지원요청'을 하는 현장 매뉴얼에 따라 지구대 다른 경찰관에게 지원요청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로경찰서는 지난 13일 오후 10시쯤 구로구의 한 음식점 앞에서 술값 시비로 출동한 경찰관에게 욕을 하고 폭행을 한 혐의로 남성 2명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구속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j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