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세먼지 농도 전국 대부분 지역 '보통' 수준[더팩트ㅣ최영규 기자] 토요일 오늘(30일) 미세먼지는 없지만 전국적으로 비나 눈이 오다 그치다 하는 날씨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말 나들이 계획에 잘 참고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30일)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아침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낮에는 잠시 소강상태에 보이겠지만 오후부터 다시 대부분 지역 전국에 비나 눈이 올 전망이다.
비의 양은 5~20㎜로 많지 않겠지만 기온이 낮은 강원 산간에는 10㎝ 이상의 많은 눈이 예상돼 대설 예비특보가 내려졌고, 경기 동부와 영서, 충북 북부와 전북 동부, 경북 북부에는 1~3㎝의 눈이 쌓이겠다. 또 비가 내리는 지역에 돌풍과 벼락이 동반되는 곳도 있겠다.
최저 기온은 서울 4도, 강릉 5도, 대전 5도, 광주 6도, 대구 8도, 부산 11도로 예상되고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0도, 강릉 12도, 대전 13도, 광주 14도, 부산 15도, 대구 16도로 평년보다 낮겠다. 더욱이 바람이 강해서 체감온도는 더 낮을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일요일인 내일(31일)은 비와 눈이 모두 그치고 맑은 날씨를 회복하겠지만 찬바람이 불며 쌀쌀하겠다.
thefac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