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9일) 추위 절정…서울 등 낮에도 '영하권'
입력: 2018.12.09 12:41 / 수정: 2018.12.09 12:41
9일 서울 등 대부분 지역이 낮에도 영하권에 들며 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인다. /배정한 기자
9일 서울 등 대부분 지역이 낮에도 영하권에 들며 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인다. /배정한 기자

기상청 "추위로 인한 피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더팩트ㅣ최영규 기자] 주말인 오늘(9일) 전국 대부분 지역이 낮에도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추위가 절정에 달할 전망이다.

기상청은 9일 "찬 대륙고기압 세력이 차차 악화되면서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의 한파특보는 약화 또는 해제된 곳이 많으나 낮 기온이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또한 "밤사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복사냉각으로 인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내일(10일) 아침에도 영하 10도 이하의 기온을 보이는 곳이 많겠다"며 "건강과 농·축산 관리와 수도관 동파 등 추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역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2도 ▲대전 -9도 ▲광주 -4도 ▲대구 -7도 ▲부산 -3도 ▲제주 4도 등이다.

지역별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1 ▲대전 -1도 ▲광주 2도 ▲대구 2도 ▲부산 4도 ▲제주 5도 등이다.

기상청은 "현재 중부지방(충남 제외)과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11일 비 또는 눈이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며 "그 밖의 내륙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the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