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에서 어린이들에게 인기 끌던 슬라임 놀이가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놀이문화로 확산되면서 슬라임카페가 어려운 창업시장에서 핫한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슬라임캠프 & 뷰티랩 제공 |
슬라임캠프&뷰티랩, 국내 최초 나이트 슬라임과 여자 어린이들을 위한 뷰티 체험 공간 제공
[더팩트 | 최영규 기자]온라인 상에서 어린이들에게 인기 끌던 슬라임 놀이가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놀이문화로 확산되면서 슬라임카페가 어려운 창업시장에서 핫한 아이템으로 급부상,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슬라임카페는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창업 시장 역시 상당한 어려움을 겪으면서 과거에 인기를 끌었던 커피전문점, 치킨전문점, 24시 편의점 등이 완전한 포화상태로 창업아이템의 차별성을 잃고 있는 가운데 대중의 취향과 트렌드를 읽고 그에 맞추어 발빠르게 대응하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슬라임은 우리나라에 2015년께 유튜브 어린이 채널을 통해 알려졌다. 이후, 유명 유튜버와 연예인들이 온라인채널과 TV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노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 심지어 성인들도 즐기는 대중적인 놀이가 되었다.
슬라임캠프&뷰티랩 카페에서 학부형과 아이들이 슬라임 놀이를 즐기고 있다./슬라임캠프&뷰티랩 제공 |
슬라임은 완구용 풀을 주 원료로 사용하고 있어 안전하며, 다양한 형태의 모양을 만들고,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촉감과 슬라임 재료만의 톡톡터지는 소리(ASMR)로 손 근육 발달과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다. 슬라임 카페는 이런 트렌드에 맞추어 개발된 창업 아이템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놀이 공간이다.
-슬라임캠프 & 뷰티랩, 국내 최초 여자 어린이 고객을 위한 뷰티 체험 공간을 제공하면서 업계의 주목 받고 있어
슬라임 카페 창업이 점차 유행하면서, 업계에서도 각자 고유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슬라임캠프 & 뷰티랩은 최신 트렌드인 슬라임 카페에 국내 최초로 야광놀이를 기반으로 한 나이트 슬라임과 주요 고객층인 여자 어린이들을 위한 뷰티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슬라임을 만지며 노는 즐거움에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하고, 주요 고객인 여자 어린이들의 취향에 특성화된 놀이 공간을 제공하는 등의 차별화 된 전략으로 시장을 개척하면서 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차별화 된 전략으로 슬라임캠프 & 뷰티랩은 지난 10월말 분당 정자점을 시작으로 용인 상현점, 용인 죽전점, 화성 향남점, 분당 야턉점, 충남 당진점, 남양주 별내점을 오픈하며 빠른 확장세를 보이고 있고, 연내 30개 매장 오픈을 예상 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 방문이 빈번한 학원, 키즈카페, 쇼핑몰 카페 등에 소자본으로 슬라임 아이템을 적용할 수 있는 샵인샵 모델을 추가하여 기존 창업자의 수익구조 개선 및 시너지 효과 기대감에 꾸준한 상담과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
슬라임캠프의 김용대 대표는 “최근 창업 시장, 특히 여성 창업시장 아이템 선정 폭이 점점 좁아지고 있으나, 투자대비 안정된 수익효과와 손쉬운 매장 운영을 원한다면 슬라임 관련 아이템이 대세로 주목받고 있다.”며, “아이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다면 창업 후 성공 확률이 높아 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thefac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