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사진 공모전, 대국민 투표 진행…시민 작가 작품 구경해볼까
입력: 2018.11.27 18:01 / 수정: 2018.11.27 18:01

특종에 강한 더팩트의 제 2회 사진 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의 1차 당선작에 대한 대국민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 1회 더팩트 사진 공모전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김상규 더팩트 대표의 모습. /임세준 기자
특종에 강한 '더팩트'의 제 2회 사진 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의 1차 당선작에 대한 대국민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 1회 더팩트 사진 공모전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김상규 더팩트 대표의 모습. /임세준 기자

내달 9일까지 대국민 투표… 10일 결과 발표

[더팩트ㅣ이지선 기자] 특종에 강한 신개념 대중 종합지 '더팩트'의 제 2회 사진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의 접수가 마감됐다. 아마추어 사진 작가들의 실력을 엿볼 수 있는 사진 공모전은 대국민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가린다.

한국기자협회와 인터넷신문협회, 한국사진기자협회가 후원하고 더팩트가 주최하는 이번 "사진이 '더' 팩트다!" 공모전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8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접수를 받았다.

지난 26일 진행된 1차 심사 결과 디지털 카메라·드론 부문에서는 각각 15개 작품이, 스마트폰 부문에서는 16개 작품이 선정돼 총 46개 작품이 대국민 투표 후보로 올랐다.

더팩트 사진 공모전 대국민 투표는 이달 27일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된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배너를 통해 사진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투표를 할 수 있다. /더팩트DB
더팩트 사진 공모전 대국민 투표는 이달 27일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된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배너를 통해 사진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투표를 할 수 있다. /더팩트DB

1차 당선작을 대상으로 오늘(27일) 부터 다음달 9일까지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 당선작이 가려진다. 대국민 투표에서는 1회에 5작품까지 표를 던질 수 있다. 투표 종료 이후에는 추첨을 통해 10명의 참가자에게 비클코스메틱 필수 마스크팩을 증정할 예정이다.

대국민 투표는 더팩트 사진전 홈페이지에서 치러지며, 해당 페이지에는 더팩트 메인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더팩트 사진 공모전' 배너를 통해 들어갈 수 있다.

본상 수상작은 다음달 26일부터 31일까지 동덕아트갤러리에서 전시된다. 사진은 지난해 사진 공모전 대상 수상작.
본상 수상작은 다음달 26일부터 31일까지 동덕아트갤러리에서 전시된다. 사진은 지난해 사진 공모전 대상 수상작.

최종 수상작은 12월 10일 발표된다. 대상 1명은 상장 및 상금 500만 원을 받게 된다. 이외에 각 분야에서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50만 원, 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30만 원이 수여된다. 각 분야 입선 8명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현물이 제공된다.

특별상도 마련됐다. 한국기자협회, 인터넷신문협회, 한국사진기자협회에서 각각 1명씩 선정해 상장 및 상금 5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 및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 수상자들은 다음달 26일 열리는 시상식에 참여해야 한다. 시상식은 동덕아트갤러리에서 개최되며 시상식 이후 12월 31일 오후 6시까지 해당 갤러리에서 수상작이 전시된다.

atonce5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