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여의도 불꽃축제' 최고 조망 명당 '베스트7' 어디?
입력: 2017.09.30 00:00 / 수정: 2017.09.30 00:00
추석 황금연휴 시작 첫날 2017 여의도 불꽃축제 열린다 2017 여의도 불꽃축제 최고 명당으로 원효대교 한화불꽃 계단 앞이 꼽힌다. 다만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은 이른 아침부터 나서는 노력을 감수해야 한다. /한화 제공
추석 황금연휴 시작 첫날 '2017 여의도 불꽃축제' 열린다 '2017 여의도 불꽃축제' 최고 명당으로 원효대교 한화불꽃 계단 앞이 꼽힌다. 다만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은 이른 아침부터 나서는 노력을 감수해야 한다. /한화 제공

'2017 여의도 불꽃축제' 한화 대표적 사회공헌활동, 올해로 15회째

[더팩트 | 최재필 기자] '2017 여의도 불꽃축제'가 추석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30일 오후 7시20분부터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2017 여의도 불꽃축제'는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라는 이름으로 한화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오후 8시 불꽃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대한민국 대표 ㈜한화는 ‘Fantastic For Life’(환상적인 인생)를 주제로 ‘VIVID Seoul’을 표현한다. 한화는 "원색의 자극적인 불꽃향연을 통해 생동감 넘치며 활기찬 서울 모습을 그리고자 했으며, 영상과 특수효과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은 여의도를 찾은 시민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물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내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문자불꽃 등 새로운 불꽃 연출기술도 많이 추가해 발전된 불꽃 기술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2017 여의도 불꽃축제'에는 한국 포함 3개국 대표 연화팀이 참여, 총 10만여 발의 다채롭고 환상적인 불꽃이 가을 하늘을 수(繡) 놓는다. 100만여 명의 가족, 연인, 친구 등 관람객에게 잊을 수 없는 가을밤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팩트>는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보다 아름답게 즐길 수 있는 명당 자리를 소개한다.

단연 최고의 명당자리는 ▲원효대교 한화불꽃 계단 앞이 꼽힌다. 불꽃이 원효대교 밑에서 터지기 때문에 이 보다 좋은 자리는 없다고 할 수 있다. 그런 만큼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은 감수해야 한다. 이른 아침부터 자리를 잡아야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다는 게 역대 불꽃축제를 즐겨온 많은 이들의 공통된 목소리다.

이어 ▲한강공원 이촌지구 이촌 한강공원도 명당 중 명당 후보군에 오른다. 여의도 다음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63빌딩 건녀편에 위치해 63빌딩과 함께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최고의 컷을 담으려는 사진기자들이 일찍부터 자리잡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2017 여의도 불꽃축제의 주최측인 한화는 홈페이지를 통해 아는형님과 함께하는 한화서울세계 네이버 생중계를 진행한다. /한화 제공
'2017 여의도 불꽃축제'의 주최측인 한화는 홈페이지를 통해 '아는형님과 함께하는 한화서울세계' 네이버 생중계를 진행한다. /한화 제공

세 번째로 ▲한강공원 여의도지구다. 축제가 진행되는 메인 행사장과 다소 거리가 있지만 불꽃 만큼은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자리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한 곳 중 하나다. 네 번째는 ▲사육신 공원도 빼놓을 수 없는 명당이다. 여의도 한강공원이나 이촌 한강공원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 북적거리는 게 싫다면 이곳을 찾는 게 현명하다.

다섯 번째는 ▲노들섬 갈대밭도 좋다. 불꽃축제가 벌어지는 곳과 거리가 멀어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많이 찾지 않는 곳이지만 불꽃을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여섯 번째는 ▲마포대교와 원효대교 사이도 명당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는다. 63빌딩과 불꽃을 모두 한 카메라 앵글에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불꽃 관람에 있어 원효대교가 시야를 가린다는 점은 아쉽다는 지적이다.

마지막으로 ▲용산 아이파크몰은 드라이브 데이트족을 위해 추천한다. 불꽃축제를 드라이브와 함께 오붓하게 즐기고 싶다면 아이파크몰 꼭대기 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탁월한 선택이라는 입소문이 자자하다.

현장에서 직접 불꽃축제의 향연을 즐길 수 없다고 아쉬워할 필요 없다. 이번 '2017 여의도 불꽃축제'의 주최측인 한화는 홈페이지를 통해 '아는형님과 함께하는 한화서울세계' 네이버 생중계를 진행한다. '2017 여의도 불꽃축제'가 열리는 종일 여의도 한강공원 차량진입이 통제되며,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은 오후 8시부터 한 시간동안 임시 폐쇄된다.

namubo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