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드펜션 논란 '누드족 물러가라' vs '개인의 취향'
입력: 2017.07.27 11:39 / 수정: 2017.07.28 08:51
누드펜션 논란 격화. 충북 제천의 한 시골 마을에서 누드펜션을 두고 마을 주민과 누드족 사이에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tvN 화성인바이러스 2009년 방송분.
누드펜션 논란 격화. 충북 제천의 한 시골 마을에서 누드펜션을 두고 마을 주민과 누드족 사이에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tvN '화성인바이러스' 2009년 방송분.

누드펜션 논란 격화, 경찰 개입 못하는 이유는?

[더팩트ㅣ박대웅 기자] 충북 제천의 한적한 시골 마을에서 누드펜션 논란이 심화되고 있다.

27일 연합뉴스는 충북 제천시 봉양읍의 한 산골 마을에서 70~80대 고령의 마을 주민과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누드족이 갈등을 빚고 있다고 보도했다.

누드펜션은 2009년 처음 들어섰다가 주민 반대로 운영이 중단됐다. 하지만 최근 회원 모집을 재개했고 마을 주민들은 주말이면 전국에서 동호회 회원들이 나체 상태로 건물을 누빈다고 말했다.

누드펜션 측은 <더팩트> 취재진에 "나체주의는 존중받아야 할 개인의 취향이고 사유지에서 지내기 때문에 문제가 안 된다"면서 "마을에서 거리도 어느 정도 떨어져 있고 개인의 사적 영역인데 반발하는 것은 이해가 안 된다"고 밝혔다.

누드펜션 측과 인근 주민들이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MBC 리얼스토리 눈 캡처
누드펜션 측과 인근 주민들이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MBC '리얼스토리 눈' 캡처

반면 마을주민들은 현실적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 마을 이장 최모(69) 씨는 "야산에 나물 뜯으러 가거나 묘소를 찾아가려고 산에 가는 일이 많다"며 "산에 오르다 보면 자연스럽게 보이니 눈을 감고 갈 수도 없는 노릇이니 민망하고 부끄럽기 짝이 없다"고 밝혔다. 또한 대부분 70~80대인 지역주민들의 정서와 누드펜션이 어울리지 않을 뿐더러 마을 이미지에도 악영향을 준다고 우려했다.

주민들은 경찰과 지자체에 단속을 요구하고 있지만 누드펜션을 막을 뾰족한 방법은 없는 상태다.

해당 건물이 개인 사유지이고 별다른 불법 행위도 발견되지 않아 경찰이나 지자체가 개입하기 어렵다.

최씨는 "현실적으로 개입이 어렵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다"면서 "동호회와 최대한 협의를 통해 건물 밖으로만 나오지 말아 달라고 부탁하는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bdu@tf.co.kr

디지털콘텐츠팀 bd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