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독감 증상은? 예방 접종 맞아도 걸린다!
입력: 2016.12.15 21:20 / 수정: 2016.12.15 21:20
A형 독감 증상은? 예방 접종을 맞아도 걸릴 수 있는 A형 독감 증상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팩트 DB
A형 독감 증상은? 예방 접종을 맞아도 걸릴 수 있는 A형 독감 증상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팩트 DB

A형 독감 증상, 발열에서 근육통까지!

[더팩트 | 심재희 기자] 'A형 독감 증상, 방심은 금물!'

인천에 사는 30대 A씨는 아내와 딸이 갑자기 A형 독감 증상을 보였지만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A형 독감 예방 접종을 맞았기 때문이다. 일반 감기로 생각한 A씨는 아내, 딸과 함께 병원을 찾았다. 그런데 진단명을 보고 깜짝 놀랐다. 아내와 딸은 'A형 독감'에 걸려 있었다.

예방접종을 맞았지만 A형 독감 증상인 발열, 두통, 인후통, 근육통 전신증상 등을 호소하고, A형 독감 확진에 이르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A형 독감 증상을 잘 체크하고 예방 접종을 했어도 걸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 중요해졌다.

A형 독감 증상과 함께 예방접종을 맞아도 걸리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 예방접종은 1개월 정도 후부터 면역력 획득이 이뤄지는데 그 사이에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A형 독감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소아의 경우에는 A형 독감 예방접종을 하더라도 면역력 획득이 50% 정도로 나타난다. 80%인 성인보다 현저히 낮아 A형 독감 증상과 함께 힘들어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독감 대유행이 일어나도 A형 독감 예방접종은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돌연변이들이 나타해 변종으로 인한 A형 독감 증상 및 유행 현상이 가능하다.

A형 독감 증상이 나타나면 예방 접종을 했더라도 병원을 방문해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아울러 A형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서 손발을 자주 씻고 양치질을 수시로 하는 것이 좋고,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kkamano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