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태극기 오류 교육부가 '페이스북'을 통해 게재한 '올바른 역사교과서'내용에 잘못된 태극기 그림이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교육부 페이스북 |
교육부 태극기 오류
[더팩트│임영무 기자] 교육부가 국정 역사교과서를 '올바른 역사교과서'라며 페이스북에 올린 홍보 만화에 잘못 그려진 태극기가 확인돼 누리꾼들의 비판이 거세다.
28일 오후 교육부는 국정교과서 현장검토본을 공개하며 페이스북에 올린 11컷짜리 만화 '잘 만든 역사교과서 이야기 #1' 내용중 등장하는 태극기의 괘가 모두 잘못 그려져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만화 5번째 장면과 8번째 장면에서 '건곤감리'괘 가운데 오른쪽 위에 있는 '감괘'와 왼쪽 아래에 있는 '이괘'의 위치가 뒤바뀌어 그려졌습니다. 5번째 장면에선 "올바른 역사교과서로 공부하면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에 대해 바르게 이해할 수 있어" 라는 설명을 덧붙이면서 배경에는 잘못 그린 태극기를 배치했다. 8번째 장면에선 "우리 민족의 치열한 독립운동과 민주화의 역사도 (교과서에) 잘 들어있단다"라고 서술하며 역시 잘못된 태극기를 함께 그렸다.
누리꾼들의 잘못된 태극기 그림 지적에 현재는 삭제된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태극기 오류의 실수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광복 7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도 지난해 7월 기념 포스터에 뒤집힌 태극기 사진을 게재헤 빈축을 사기도 했다.
이번 교육부의 태극기 오류에 각종 포털사이트와 SNS에는 교육부를 비난 하는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역사를 바꾸려고 하더니 태극기부터 바꿨냐?", "태극기도 모르는 교육부", "그러면서 교육을 어떻게 합니까?"등 비판의 글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올바른 태극기 문양 |
올바른 역사를 알리자는 교육부가 잘못된 태극기를 그려 빈축을 사고 있다. |
darkroom@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