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음식 어떻게 처리하지? 남은 음식 활용 요리 BEST 3
입력: 2016.04.26 10:00 / 수정: 2016.04.25 13:40

요리를 해서 먹다보면, 양 조절을 잘 못해서 음식이 남는 경우가 한 번씩 있을텐데요. 그럴때마다 남은 음식은 버리긴 아깝고 다 먹긴 힘들고 해서 버리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머리를 굴려 보면 남는 요리들을 활용해서 새로운 요리를 만들 수 도 있답니다. 지금부터 남은 요리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소개합니다.

1. 시금치나물을 시금치 프리타타로 변신! by. 만레 달콤한꿀호떡 쉐프님
분량: 2인분 이상 / 조리시간: 30분 이내 / 난이도: 아무나

프리타타는 달걀만 있으면 재료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내주는 요리에요. 요리 방법도 간편하면서 고급스러운 비주얼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주재료]
계란 4개, 우유 100ml, 프랑크소세지 2개, 시금치나물 1접시, 양파 잘게썬것 1~2스푼, 방울토마토 (생략가능) 5알
[양념 및 소스재료]
버터 1/2스푼, 파마산치즈 1스푼듬뿍, 후추, 소금, 올리브오일
[요리순서]
1. 양파 , 시금치나물 , 소세지는 모두 잘게 썰어서 준비한다. 안에 들어가는 재료는 얼마든지 대체 가능하므로 집에 있는것들로 준비하면 된다. [ex: 깻잎 , 햄 , 참치 , 가지 , 감자 , 고구마 , 파인애플 , 스위트콘 , 파 ,당근 , 고기 등 ]
2. 계란4개와 우유 100ml , 파마산치즈 1스푼 듬뿍 , 후추 조금 , 소금 한꼬집정도를 넣고 잘 섞어준다. 파마산치즈가 없다면 슬라이스치즈나 피자치즈를 넣어도 맛있다.
3. 팬에 버터를 녹여주고 (1/2스푼)
4. 양파와 소세지를 볶다가
5. 잘게 썰어둔 시금치나물을 넣고 볶는다. 양파가 반투명해질 정도로만 볶으면 된다.
6. 볶아진 소세지 , 시금치 , 양파를 넓게 펴주고
7. 풀어둔 계란물을 고루 부어준다.
8. 색감을 위해 방울토마토도 반으로 썰어 조금 올려주었다. (생략가능)
9.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15분~20분가량 익혀준다. 고소한 향이 퍼지면 젓가락으로 가운데를 찔러보고 계란물이 묻어나오지 않으면 익은것 다시 뚜껑을 덮고 불을 꺼 1분정도 뜸을 들인다.
10.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시금치나물 프리타타 완성 :) 취향에 따라 치즈가루나 케첩 , 토마토소스 등을 곁들인다.

<레시피 상세보기>

2. 남은 잡채로 잡채말이 by. 만레 시크제이맘 쉐프님
분량: 2인분 / 조리시간: 15분 이내 / 난이도: 아무나

잡채말이는 꼭 김말이의 확장버전 같은 느낌이 들지만 식감이 다르답니다. 튀겨진 라이스페이퍼가 더욱 바삭한 식감을 주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느껴질지도 몰라요.

[요리순서]
1. 남은 잡채와 라이스페이퍼를 준비해주세요.
2. 라이스페이퍼는 뜨거운물에 살짝 묻혀주세요. 그리고 그위에 잡채를 올리고 돌돌 말아주심 된답니다.
3. 돌돌 말아놓은 잡채말이
4. 밀가루는 생략하고 계란물 -> 빵가루만 사용했어요.
5. 계란물에 잡채말이를 넣어주세요.
6. 그리고 빵가루를 골고루 입혀주심 된답니다. 빵가루에는 파슬리를 섞어주었답니다.
7.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 익혀주심 된답니다.
8. 속재료가 익은 상태니깐 겉만 노릇노릇하게
9. 잡채말이 완성. 무지 간단하고 쉽죠. 더 간단한 잡채말이를 원한다면 계란물 -> 빵가루 생략하시고 바로 팬에 구워주심 된답니다. 바삭 바삭한 맛을 원한다면 빵가루. 라이스페이퍼를 이용하면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서 좋은듯 해요. 떡볶이 만들어서 함께 먹어도 너무 좋겠어요. 칠리소스랑 곁들어 먹어도 좋은것같아요. 취향껏 즐겨주세요. 명절음식 잡채로 간단하게 잡채말이 만들어보세요.

<레시피 상세보기>

3. 남은 김밥 활용 요리 by. 만레 쿡따라 쉐프님
분량: 3인분 / 조리시간: 30분 이내 / 난이도: 초급

피크닉 시즌을 보내면서 김밥 많이 만드셨을텐데요, 생각보다 많이 만들었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하나 고민하셨을거에요. 고민하지 마시고 김밥에 빵가루만 살짝 묻쳐서 튀기기만 하면 맛있는 김밥전도 만들 수 있답니다.

[요리순서]
1. 시금치 대신 취나물을 살짝 데쳐 소금, 참기름으로 밑간해 넣어 봤어요~ 계란지단,볶은당근, 맛살, 채썰은 단무지, 간장에 조린 어묵조림, 취나물을 김밥속에 넣어 봤어요~
2. 구운김에 밑간한 밥을 깔고 깻잎깔고 그위에 준비한 재료를 듬쁙 올려 돌돌 말아 주면 향긋한 취나물김밥이 완성 되요~
3. 먹기 좋게 썰어 냉이된장국이랑 먹었어요~
4. 먹다 남긴 김밥은 냉장고속으로~~ 남긴 김밥으로 김밥 크로켓을 만들어 봤어요~
5. 남은김밥, 빵가루, 계란, 튀김유만 준비면 되요~
6. 잘 풀어 둔 계란에 김밥을 넣어 계란옷을 입혀 주세요~
7. 빵가루옷을 입혀 주세요~
8. 빵가루옷을 입힐때 꾹꾹 눌러 가며 빵가루옷을 잘 입혀 주세요~
9. 팬에 튀김유를 부어 160도~170도 정도 되는 너무 높지 않은 온도에서 빵가루옷 입은 김밥을 하나씩 넣어 주세요~
10. 노릇한 색이 나도록 바삭하게 튀겨내 주면 되요~
11. 튀겨 낸 김밥은 키친타올에 기름기를 쏙 빼 주면 김밥크로켓 완성되요~

<레시피 상세보기>


지금 만개의레시피에서는 ‘스트레스 펑펑! 날려버리는 매콤 요리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스트레스 한 방에 날려주는 매콤한 요리 레시피를 등록해주시는 분들 중에서 인기상(3명)과 만레쉐프상(3명)을 선정하여 인기 주방용품을 증정한다.

기한은 오는 5월 2일까지이다.

▶ 이벤트 상세보기
자료출처 : 만개의레시피 (www.10000recipe.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