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래바, 국주점 부럽지 않은 홈 파티용 음식 BEST 3
입력: 2016.03.10 16:16 / 수정: 2016.03.10 16:16

박나래의 ‘나래바’와 이국주의 ‘국주점’이 이슈를 이끌면서, 지인들을 자신의 집으로 초대해 소소하지만 분위기 있게, 직접 파티를 기획하는 이른바 ‘홈 바(Home Bar)’와 ‘홈 파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트렌드에 발 맞춰 아기자기한 홈 파티에 어울릴 만한 음식 Best 3을 꼽았다.


1. 치즈컵샐러드카나페 by. 만레 일년내내파티 쉐프님
분량: 1인분 / 조리시간: 30분 이내 / 난이도: 초급

카나페야 말로 파티에 가장 어울리는 음식 중 하나다. 비록 작은 크기의 핑거푸드지만, 한 입에 들어가는 사이즈와 조화로운 비주얼이 우아하고 깔금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요리순서]
1. 재료를 준비 해주세요.
2. 치즈 그레이터로 파마산 치즈를 곱게 갈아주세요.
3. 팬에 유산지를 잘라놓고 그 위에 틀을 올려 곱게 갈린 치즈를 평평하게 담아주세요. 약불에 치즈가 녹을 때 까지 구워주세요. tip) 틀이 없으면 그냥 해도 자연스럽고 이쁜 모양이 나와요~
4. 손바닥에 키친타올을 올리고 그 위에 치즈가 올려진 유산지를 올리고 종이컵을 이용해 모양을 잡아주세요. 그 다음 종이컵을 엎어 유산지를 빼어내고 키친타올 위에서 치즈컵의 수분, 유분을 제거 해주세요.
5. 양송이 버섯은 크기에 따라 6등분이나 8등분으로 잘라주시고, 아스파라거스도 한입크기로 썰어 주세요.
6. 달군 팬에 오일을 두르고 채소를 볶다가 소금, 후추로 간을 한 후 버섯의 색이 변하면 방울 토마토를 넣어 살짝 더 볶아주세요.
7. 물에 담궈둔 어린잎은 수분을 제거하고, 치즈컵에 어린잎, 볶은 채소 순으로 올려서 완성합니다.

< 레시피 상세보기 >


2. 꼬막 브루스게타 by. 만레 푸디스 쉐프님
분량: 2인분 / 조리시간: 15분 이내 / 난이도: 아무나

브루스게타 또한 파티에 빠질 수 없는 핑거푸드이다. 꼬막 특유의 쫄깃함과 토마토 소스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맛을 낸다. 레시피는 간단하면서도 파티의 격조를 높일 수 있는 음식이어서 홈 파티용으로는 안성맞춤이다.

[주재료]
바게트 3개, 꼬막 15개, 마늘 5개, 방울토마토 3개, 모짜렐라치즈 기호에 따라
[양념 및 소스재료]
버터 2T, 올리고당 1T, 파슬리가루 기호에 따라
[요리순서]
1. 꼬막을 삶아 줍니다.
2. 바게트는 살짝 구워 줍니다.
3. 마늘은 빻아 줍니다.
4. 버터와 마늘, 올리고당을 넣고 볶아 줍니다.
5. 어느 정도 익으면 꼬막과 방울 토마토를 넣어서 살짝 볶아 줍니다.
6. 기호에 따라 모짜렐라치즈를 얹고 녹여 줍니다.

< 레시피 상세보기 >


3. 태국식 볶음국수 팟타이 by. 만레 꽃청춘이주부 쉐프님
분량: 3인분 / 조리시간: 60분 이내 / 난이도: 아무나

최근 태국음식이 많은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그 중 팟타이는 대표적인 태국의 볶음 면 요리로 해산물과 면 또는 밥을 볶아서 만든 요리다. 핑거푸드가 입가심이었다면, 팟타이는 든든한 한끼 식사로 가능하기에, 파티에 있어서 트렌디 하며 맛있는 역할을 할 것이다.

[요리순서]
1. 재료:팟타이면(10mm볶음국수용)160g,숙주270g,칵테일새우250g, 청양고추2개,통마늘5개,부추100원짜리만큼,팽이버섯한봉지,양파1개,계란2개 팟타이소스재료:피쉬소스2스푼,굴소스4스푼,레몬즙1스푼,칠리소스4스푼,설탕1/2스푼~1스푼 (3인분기준)
2. 팟타이를 만들기 전에 제일 먼저 해야하는일은 찬물에 면을 불려주여야해요 불리는 시간은 최소30분에서 1시간정도 불려줍니다. 저는 1시간정도 불려주었습니다.
3. 청양고추2개,통마늘5개,부추100원짜리만큼,팽이버섯한봉지,양파1개 위사진처럼 야채를 모두 손질해줍니다
4. 숙주는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준뒤 물기를 빼줍니다.
5. 칵테일새우 250g을 준비한뒤 냄비에 물을 끓여줍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칵테일새우를 넣고 1분정도 데쳐줍니다.
6. 데친새우는 얼음물에 담구어 두거나, 아니면 찬물에 헹구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7. 이제 팟타이 소스를 만들어 볼께요! 위에 사진의 소스는 피쉬소스라는건데요, 사실 저도 처음 사용하는건데 (친동생이 사다줘서 뭔지도 몰랐다능 ㅋㅋㅋㅋ) 냄새를 맡아서 보니 우리나라 액젓같은냄새가 나더라구요 (만약 휘시소스가 없다면 참치액으로 대체가능) 휘시소스 2스푼
8. 굴소스4스푼,레몬즙1스푼,칠리소스4스푼,설탕1/2스푼~1스푼
9. 소스에 넣은 재료들을 잘섞어줍니다.
10. 그리고 1시간가량 지난 면을 체에 걸려서 물기를 빼주세요.
11. 냄비는 궁중후라이팬을 추천합니다. (들어가는 재료들이 좀 있는편이라 후라이팬보다는 궁중후라이팬이 더 좋을거 같아요) 후라이팬에 식요유를 넣고 계란2개를 넣어 스크럼블 에그를 만들어줍니다.
12. 에그스크럼블을 만들었으면 한쪽으로 밀어두고 마늘과 청양고추를 넣고 마늘향이 솔솔 나올때까지 볶아줍니다.
13. 양파를 넣어줍니다. 양파를 넣고1분?2분정도 볶아주다가,
14. 팽이버섯,팟타이면,숙주를 넣어주세요.
15. 그리고 그위에 팟타이소스를 넣어준뒤 볶아줍니다. 숙주의 숨이 죽기 시작하면,
16. 데친새우와,부추를 넣고 좀더 볶아줍니다.
17. 면과 재료에 양념이 잘 스며들면 팟타이 완성입니다!
레시피 상세보기

< 레시피 상세보기 >

지금 만개의레시피에서는 ‘안심하고 먹는 홈메이드 요리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누구나 집에서 해볼 수 있는 홈메이드 요리 레시피를 등록해주시는 분들 중에서 인기상(3명)과 홍보상(3명)을 선정하여 인기 주방용품을 증정한다. 기한은 오는 3월 14일까지이다.

▶ 이벤트 상세보기
자료출처 : 만개의레시피 (www.10000recipe.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