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에 강한 신개념 대중종합지 '더팩트'가 오는 21일 오전 10시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THE FACT와 함께 함께하는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 더팩트 DB |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특종에 강한 신개념 대중종합지 '더팩트'가 고구려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오는 21일 오전 10시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THE FACT와 함께 함께하는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더팩트'와 '마라톤타임즈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05년 제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2회를 맞이하며 풀코스, 32km코스, 하프코스, 10km 코스 등 모두 4가지 종목으로 진행된다.
지난 2014년 <더팩트>라는 새 이름으로 '특종에 강한 대중종합지'로 자리매김한 '더팩트'는 매 해 12월 달림이들을 위한 축제 '시즌 마감 42.195레이스'를 비롯해 지난해 8월에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개최한 서울 국립현충원에서 'THE FACT와 함께하는 광복 70주년 기념 현충원 걷기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 문화 행사를 개최하며 언론사로서의 역할은 물론 생활 스포츠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THE FACT와 함께 함께하는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는 고구려 역사에 대한 주변국들의 역사 왜곡으로 확산하고 있는 민족의 정통성 위협에 맞서고, 역사적 의미를 바로 잡기 위해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더팩트'는 이번 대회 참가자 가운데 각 코스별 수상자(풀코스, 32km코스, 하프코스 - 남·여 1~5위 / 10km코스 남·녀 1~3위)에게 상장과 소정의 부상품을 수여한다.
특별상 시상도 눈여겨볼 만하다. 각 종목에서 28위에 오른 참가자에게는 남녀 각각 1명씩 고구려의 마지막 왕인 28대 보장왕상을 수여하고, 고구려 존속기간인 668년의 의미를 더해 각 종목 668위 참가자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