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불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유선인터넷 시장의 경쟁은 여전히 뜨겁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올레KT 등 통신사는 다양한 인터넷결합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마케팅 경쟁 또한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의 상품 선택을 도와주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전국 최고, 최대 현금혜택’,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현금당일지급’,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등의 과대광고의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대표적인 인터넷가입 피해 사례는 약속된 금액의 사은품지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지급시기가 늦춰지는 등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으로 남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다.
SK·LG·KT 공식 인터넷가입센터 ‘스타인터넷’은 1일 “소비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인터넷가입 상품을 안내하는 맞춤형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객맞춤 통신비설계 서비스란 상품별 요금과 인터넷결합상품, 온가족할인제도 등 할인상품의 자세한 정보를 고객 상황에 맞게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KT, LG, SK 각 통신사의 다양한 인터넷결합상품의 요금 및 혜택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후기를 참고하면 인터넷가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스타인터넷 측은 강조했다. 이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대표번호를 통해 친절한 인터넷가입 상담도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타인터넷은 초고속인터넷뿐만 아니라 기가인터넷, 원룸인터넷, 사무실인터넷, 기업용인터넷, 기업용인터넷전화, 키폰, 070전화, 단독 스카이라이프 설치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의견을 즉각 반영하고, 접수부터 개통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통괄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인터넷변경, 인터넷설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스타인터넷 홈페이지(http://www.starit.kr/) 또는 전화(1544-2648) 상담을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