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KT LG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해결
입력: 2015.06.17 13:59 / 수정: 2015.06.17 13:59

얼마 전 직장인 최모씨는 온라인 포털사이트 검색으로 인터넷가입 사이트에서 초고속 인터넷가입을 했다. 현금 뿐만 아니라 사은품으로 노트북, 가전제품, 도서상품권, 백화점상품권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인터넷가입 신청을 했다.

그러나 인터넷 설치가 완료되고 사은금이 들어오지 않았다. 최씨는 신청했던 가입점으로 전화를 해봤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고 가입대리점은 없어진 사실을 확인했다. 현재 최씨는 3년이라는 약정 상태로 사은혜택조차 받지 못하고 인터넷가입 결합상품을 사용하고 있다며 억울함을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최씨처럼 초고속 인터넷가입 시 현금 많이 주는 곳이라는 과대광고를 하거나 현금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등 무리한 사은혜택을 내세워서 소비자를 모집하고 난 뒤 사라지는 업체들 때문에 고객들의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조건 사은혜택이나 현금혜택만 볼 것이 아니라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꼼꼼하게 비교한 후, 믿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 가입신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특히 인터넷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해 공식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인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17일 “최근에 신뢰성이 떨어지는 불법영업점과 인터넷가입 허위과장광고업체들이 난립하다 보니, 보다 간편하고 쉽고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해주는 선의의 대리점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며 “사은품이나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적용하여 보여주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더드림넷 관계자는 이어 "인터넷가입 비교시 신뢰성 있고 나에게 꼭 필요한 상품가입안내를 해주는 업체 선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드림넷은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장수 업체이며 네티즌들 사이에 신뢰있고 정확한 상품 안내와 친절상담으로 초고속 인터넷가입서비스부분 2015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업체로 잘 알려져 있다.

초고속 인터넷가입 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나 고객센터 (1688-0804) 에서 상담 가능하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