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의 정석', 특별한 대화법 하나로 '인생을 성공으로!'
입력: 2015.05.29 17:46 / 수정: 2015.05.29 17:46
신간 도서 소통의 정석에는 원기범 아나운서가 전하는 제대로 통하는 대화법이  담겼다. / 도서 소통의 정석
신간 도서 '소통의 정석'에는 원기범 아나운서가 전하는 '제대로 통하는 대화법'이 담겼다. / 도서 '소통의 정석'

소통으로 누구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최근 도서 '소통의 정석'이 주목받고 있다.

사람들은 누구나 말을 하고, 대화를 하며 살아가지만 모든 대화가 시원한 소통으로 이어지지는 않아 오해를 사기도 한다. 도서 '소통의 정석'은 이러한 문제점을 짚어내 현대인이 '제대로 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준다.

저자이자 아나운서 20년 차인 원기범 경인방송 아나운서가 사람들과 대화를 통해 경험한 소통 노하우와 성공한 사람들의 대화기술을 모아 한 권의 책 속에 녹여냈다. 저자는 목소리, 몸짓, 이야기 소재, 표정 등을 통해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비밀을 이 책에 아낌없이 공개했다.

원기범 아나운서는 1만 2천 시간 생방송, 2만여 명과의 인터뷰 경험을 바탕으로 다년간의 '대화법 강의'를 해왔다. 실제 강연 현장에서 소통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많은 이들과 만난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효과적으로 타인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풍부한 사례와 함께 제시하고 있다.

또한, 소통법 개선뿐만아니라 책을 읽는 독자의 대화가 풍성해지고, 품격을 갖출 수는 방법까지 알려준다.

이 책에 대해 최창섭 전 MBC 아나운서 국장은 "누구나 말을 하지만 모두가 좋은 말을 하지는 않는다. 원 아나운서는 좋은 말을 하는 사람이다"라고 말하며 강력히 추천했다.

한국화법학회장이자 상명대학교 한국어문학과 교수인 구현정 교수는 "상대를 편안하게 하고 진심을 끌어내는 원 아나운서의 능력에 늘 감탄해 왔다"면서 "현대 사회의 절실한 과제인 소통에 대한 해법을 드디어 그가 제시했다"고 말했다.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 시대에 현대인에게 '소통의 정석'은 여러모로 필수적인 책이다. '소통의 정석'으로 많은 이들이 '말 면허증'을 취득하고 세상과 제대로 소통하게 되길 바라 본다.

[더팩트ㅣ서다은 기자 sseoul@tf.co.kr]

▶ 더팩트 [페이스북 친구맺기] [유튜브 구독하기]
인기기사
SPONSORED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