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립테루스 특징,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호두의 효능,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편평사마귀 유행, 주말 개봉 영화 (TF키워드뉴스)
입력: 2015.03.06 14:53 / 수정: 2015.03.06 14:53
6일 오후 2시 기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끄는 키워드는? 유립테루스 특징,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호두의 효능,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편평사마귀 유행, 주말 개봉 영화가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새롬 기자
6일 오후 2시 기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끄는 키워드는? 유립테루스 특징,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호두의 효능,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편평사마귀 유행, 주말 개봉 영화가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새롬 기자

6일 오후 2시 기준 누리꾼들의 시선이 유립테루스 특징,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호두의 효능,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편평사마귀 유행, 주말 개봉 영화에 쏠리고 있어 <더팩트>가 간단히 정리했다.

▶ 유립테루스 특징, 거미와 유연관계 높아

유립테루스 특징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818년 정치인이자 의사이며, 지질학자이기도 한 미칠(S.L. Mitchill)은 유립테루스 특징을 밝히기 시작했다.

미칠이 밝혀낸 유립테루스 특징에 따르면 유립테루스는 전갈과 비슷한 생김새를 갖고 있다. 바다에서 살아 흔히 '바다전갈'로 불리지만, 실제로는 전갈이 아니다.

앞서 많은 연구에서 유립테루스 특징은 흔히 투구게와 유연관계가 깊다고 여겨졌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의하면 유립테루스 특징은 거미와 유연관계가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


▶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세포 성장률 높여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연구 결과가 밝혀졌다.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연구 결과는 5일 밝혀졌다. 박성수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 연구팀은 "사람의 세포를 적당한 힘으로 늘이는 작업을 4시간 이상 하자 세포의 성장률이 50% 이상 높아진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이날 설명했다.

이어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연구 팀은 "사람의 무병장수란 세포의 성장이 오랫동안 건강하게 지속된다는 말과 같은 뜻이다. 강한 헬스 운동을 몇 시간 하는 사람보다 양치기나 가벼운 등산을 지속적으로 오래 하는 사람이 더 장수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연구 결과는 지난달 기계적 운동이 세포의 성장이나 생존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잘 알려져 있지 않아 학계에 미치는 의의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 호두의 효능, 비타민E 어디에 도움되나?

호두의 효능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비타민E 가 풍부한 호두의 효능으로는 혈액순환 개선, 상처 치유 촉진, 성 기능 향상과 근육 강화, 노화 지연 등이 있다. 또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과 리놀렌산이 들어 뇌의 노화를 막는다.

다양한 호두의 효능에도 호두는 열량이 높다. 호두는 100g당 650㎉이기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살이 찌기 쉽고 설사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


▶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2016년 1월까지 디지털화 완료 계획 밝혀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소식이 알려져 누리꾼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지난달 27일부터 외규장각 의궤 홈페이지(http://uigwe.museum.go.kr)에서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를 진행했다. 추가 공개된 의궤는 100책 3만 8천여 면이다.

또한 외규장각 의궤 홈페이지의 자료실에는 지난해 12월에 발간된 '외규장각 의궤 학술총서 2-외규장각 의궤의 장황'을 PDF파일 형태로 공개돼 있다.

한편 국립중앙박물관은 외규장각 의궤 종합DB 구축 2차년도 사업 결과 총 297책 중 222책에 대한 디지털작업을 완료하였으며, 2016년 1월까지 297책 전책의 디지털화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 편평사마귀 유행, 병원 찾아가 치료 방향 잡아야 해…

편평사마귀 유행과 함께 예방법과 치료법이 공개됐다.

편평사마귀는 감기바이러스처럼 옆에 있는 누군가와의 접촉을 통해서 조용히 내 피부속으로 인유두종바이러스가 침입해 들어오는 것을 말한다.

편평사마귀는 감기 등으로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 발생하기 쉽다. 편평사마귀 유행에도 사전에 이 병을 예방하려면 면역력을 키워야한다. 또 편평사마귀 유행에 전염됐을 때는 활동성 여부에 따라 증상의 차이를 확인하고, 병원을 찾아 치료 방향을 잡아야 한다.

▶ 주말 개봉 영화 '볼거리 풍부해요'

주말 개봉 영화에 누리꾼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주말 개봉 영화는 다양한다. 우선, 5일 개봉한 개봉한 '세인트 빈센트', '버드맨'이 있다. 또 '순수의 시대' '헬머니' '울프'이 있다.

또 주말 개봉 영화에는 '비트레이얼: 분노의 폭발', '똥례.. 하면 죽는다', '사대명포3: 종극대결전', '미친 섹스', '개: dog eat dog'도 볼 수 있다.

한편 주말 개봉 영화의 인기가 채 가시지도 전인 오는 12일 '포스 마주어: 화이트 베케이션', '소셜포비아', '채피', '살인의뢰', '위플래쉬', '드래곤 블레이드', '위대한 유산' 등도 개봉할 예정이다.

[더팩트ㅣ박준영 인턴기자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