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구두 선택법, 고산병 증상, 英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기상해일 감시망 활대, 물까마귀란 (TF키워드뉴스)
입력: 2015.03.03 10:07 / 수정: 2015.03.03 10:07

면접 구두 선택법, 고산병 증상, 英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기상해일 감시망 활대, 물까마귀란, 3일 화제의 키워드.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면접 구두 선택법, 고산병 증상, 英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기상해일 감시망 활대, 물까마귀란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 공지영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면접 구두 선택법, 고산병 증상, 英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기상해일 감시망 활대, 물까마귀란, 3일 화제의 키워드.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면접 구두 선택법, 고산병 증상, 英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기상해일 감시망 활대, 물까마귀란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 공지영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면접 구두 선택법, 고산병 증상, 英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기상해일 감시망 활대, 물까마귀란이 3일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면접 구두 선택법, 벨트 색깔에 구두를 맞춰라!

면접 구두 선택법 소식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최근 취업 전 면접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구두 선택법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급중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자료에 따르면 면접 구두 선택법은 최대한 깔끔하게 보이는 것으로서, 남성의 경우 벨트 색깔에 구두 색을 맞추는 것이며 여성의 경우 하이힐을 신는 것이 면접 성공률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전적인 면접 구두 선택법은 검은색 구두를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갈색 구두도 젊은 이미지를 줄 수 있어 많은 면접자들이 찾고 있다.

고산병 증상과 예방법은 무엇?

고산병 증상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고산병은 해발 2000~3000m 이상의 고지대로 이동했을 때 산소가 희박해지면서 나타나는 반응이다. 고산병 증상은 두통, 메스꺼움, 식욕저하, 구역, 구토, 소변량 감소, 수면장애, 실조증, 의식저하, 혼수, 마른 기침, 호흡곤란, 청색증, 거품 기침 등이다.

고산병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등산을 시작하기 전에는 적응 기간을 갖는 것이 좋으며, 등산 1일 전부터 2일째까지 아세타졸마이드 5mg을 하루 2~3번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고산병 증상이 느껴지면 등산을 멈추고 낮은 지대로 내려가는 것이 좋다.

英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국내 도입 시급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가 알려졌다.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에 대해 영국 일간신문 텔레그래프는 1일 "영국의 국내보안정보국이 자생적 테러리스트인 '외로운 늑대' 문제를 전담하는 기구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는 '지하디 존'으로 유명한 모하메드 엠와지처럼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 국가'와 연계된 수백 명의 극단주의자를 경찰과 보안조직이 제대로 감시하지 못했다는 우려가 나온 가운데 생긴 것이다.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에 누리꾼들은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과연 가능할까"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영국이니까 필요한 것?"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우리도 필요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기상해일 감시망 확대, 사고 미리 예측 가능할까

기상해일 감시망 확대 소식이 전해졌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기상해일로 인한 해양 안전사고를 에방하기 위해 기존에 발생 여부만을 판단했던 감시체계를 피해 예상 지역까지 예측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강화했다.

기상청은 이달부터 감시 분석대상을 기존 3곳에서 연안 89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기상해일 감시망 확대로 먼 바다에서는 기상해일 발생 여부를 판단하고 연안에서는 기상해일 피해 예상 지역을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선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기상해일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신속한 정보 전달로 방재기관과 긴밀히 협조, 재산·인명 피해를 줄이는 정보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물까마귀란, 몸길이 22cm 텃새

물까마귀란 한국 전역에 분포하는 흔한 텃새다.

물까마귀란 몸길이 22cm로 온몸이 불에 검게 그을린 듯한 갈색이다. 물까마귀는 날 때 낮고 빠르게 날며 물가까지 걸어가 잠수한다.

물까마귀란을 검색해본 누리꾼들은 "물까마귀란, 귀여울듯" "물까마귀란, 까마귀는 아는데" "물까마귀란, 새 구경 가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더팩트 | 김문정 인턴기자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