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포장이사, 업체 선택 신중하게 해야
입력: 2015.02.05 10:02 / 수정: 2015.02.04 16:59
참이사 계약고객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이 백화점 상품권을 받고 수령 받고 있다.
참이사 계약고객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이 백화점 상품권을 받고 수령 받고 있다.

2월달이 되면서 이사 업체들은 성수기를 맞이 했다. 새학기를 맞이해서 자녀를 둔 가정의 이사수요가 큰 폭으로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이사 업체의 손이 부족해 지면서 이사 비용도 상당히 높게 올라 소비자들의 입장에선 높은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이사를 진행해야 하는데 이마저도 특정일에 마감되는 업체가 많아서 이사를 할 수 없는 상황이 생겨 당혹스러운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상황이 이렇게 되다 보니 성수기를 노려 이삿짐 센터들의 횡포 또한 심해지고 있는데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소비자들을 현혹하거나 저품질의 이사 서비스로 피해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 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포장이사 전문 기업 ‘참이사‘의 관계자는 “비용을 생각하기 보다는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최대한 서비스를 제대로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려주었다.

제대로 된 포장이사 서비스를 위해서는 신중한 업체를 선택 하는 것이 중요한데 포장이사 업체가 각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 인터넷 카페나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 피해가 발생했던 곳인지 아니었는지 사전에 알아보는 것이 좋다.

계약 전 적재물 배상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업체인지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 비용은 보통 두어 달 전부터 이사 업체 리스트를 만들어서 견적을 받아보고, 그 외의 거리나 사다리차 이용, 인건비 등의 비용도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다.

포장이사 전문기업 참이사(http://www.charm24.kr) 에서는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을 위한 프리미엄 1:1이사 플래너 서비스와 입주청소, 무료 도면서비스 등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믿음 있는 이사 서비스를 보여 줄 것이라고 전하였다.

또한, 참이사에서는 2015년 고객감사 신년 맞이 이벤트로 이사후기를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를 3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