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인 진재혁 목사가 관심을 받고 있다. 지구촌교회 진재혁 목사는 선교 리더십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기오 했다. / 지구촌교회 홈페이지 캡처 |
지구촌교회 진재혁 목사, 선교에 관심…아프리카 케냐에서 개척교회 담임과 신학교 주임교수 역임
[더팩트 | 이정진 기자]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인 진재혁 목사에 대한 관심이 높다.
지구촌교회 진재혁 목사는 미국 버지니아 주립대학교, 트리니티 신학대학원,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풀러신학대학원에서 공부했다. 특히, 풀러 신학교에서는 리더십 철학박사와 선교학 석사 학위를 수여 받은 점이 눈에 띈다.
지구촌교회 진재혁 목사는 리더십 철학과 선교학 이론을 바탕으로 선교 리더십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아 한국에 있는 신학대학교와 학회 등에서 초빙교수와 외부강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지구촌교회 진재혁 목사의 선교 리더십은 미국 뉴비전교회에서 크게 빛을 발했다. 진재혁 목사가 부임한 이후 비약적으로 성장해 2300여 명의 교인이 출석하는 북가주에서 가장 큰 한인교회이자 미주에서 가장 큰 한인침례교회가 됐다.
지구촌교회 진재혁 목사는 선교 사역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한국 지구촌교회 국제부 담당목사를 맡기 전에 아프리카 케냐 선교사로 헌신하기도 했다.
지구촌교회 진재혁 목사가 케냐에 있을 당시 나이로비 국제 선교교회를 개척해 담임 목사로 목회했으며 나이로비 국제 신학교 주임교수를 역임했다.
한편, 진재혁 목사가 담임으로 있는 지구촌교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에 자리하고 있다.
sseoul@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