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열차표 예매, 암 예방 컬러푸드, 고속버스 시간 조회, 대승기신론소 최고본 발견, 신진대사 높여주는 식품
입력: 2015.01.13 09:01 / 수정: 2015.01.13 09:01
설 연휴 열차표 예매, 암 예방 컬러푸드, 고속버스 시간 조회, 대승기신론소 최고본 발견, 신진대사 높여주는 식품 등이 키워드 뉴스로 올라왔다. /최진석 기자
설 연휴 열차표 예매, 암 예방 컬러푸드, 고속버스 시간 조회, 대승기신론소 최고본 발견, 신진대사 높여주는 식품 등이 키워드 뉴스로 올라왔다. /최진석 기자

설 연휴 열차표 예매, 암 예방 컬러푸드, 고속버스 시간 조회, 대승기신론소 최고본 발견, 신진대사 높여주는 식품 등이 키워드 뉴스로 올라왔다.

▶ 설 연휴 열차표 예매 15일까지

설 연휴 열차표 예매 시작된 13일 오전 코레일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운 상태다.

설날 기차 예매는 13~14일 이틀간으로 코레일 홈페이지, 지정된 역 창구,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판매한다.

예약은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경부 경전 경의 충북 경북 동해남부선 온라인 설날 기차가 예매된다.

다음 날인 14일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호남 전라 중앙 태백 영동 장항 경춘선 온라인 설날 기차가 예매된다.

15일에는 오전 10시부터는 13, 14일 이틀간 진행된 설날 기차 예매 후 잔여(입석)의 승차권 예약이 진행된다.

▶ 고속버스 시간 조회, 코버스 홈페이지서 예약 가능

설연휴를 앞두고 고속버스 시간 조회를 하는 네티즌들이 급증하고 있다.

버스편의 경우는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이하 코버스) 홈페이지에서 고속버스시간조회와 요금정보, 온라인 예약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지티켓 사이트를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사이트들은 현재 고속버스통합정보 시스템이 설치 운영되고 있는 터미널의 고속버스 운행노선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암 예방 컬러푸드… 붉은색, 노란색, 초록색, 보라색, 흰색

암 예방 컬러푸드 5가지 식품이 공개됐다.

미국 국립 암 연구소는 암을 예방하기 위한 붉은색, 노란색, 초록색, 보라색, 흰색 등이 5가지 색깔의 식품을 공개했다. 컬러푸드에는 암을 예방하고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파이토케미칼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붉은색 식품인 토마토, 수박, 딸기 등은 암세포성장 억제, 면역기능 강화 효과가 있고, 노랑색 식품인 오렌지, 귤, 당근, 호박, 감 등은 노화 및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배추, 브로컬리, 양배추, 해초 등 초록색 식품에는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 등을 예방하며 자두, 적포도, 키위, 건포도 등 보라색 식품은 항암효과, 안성장 억제 효과를 볼 수 있다.

흰색 식품인 마늘, 파, 양파, 버섯, 배는 간암, 유방암, 대장암, 위암 등의 예방 효과가 있다.

▶ 대승기신론소 최고본 발견, 원효대사의 대표 저술서

통일신라시대 고승 원효대사의 대표 저술인 '대승기신론소' 최고본이 발견됐다.

중국 상해 사범대 딩위엔(定源) 교수가 독일에서 발견한 단간은 현존 최고본인 돈황본보다 200년 앞서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에 발견한 단간은 돈황본이 아니라 중국 투르판 본으로 '대승기신론소'의 여러 이본(異本) 중 하나일 것으로 보고 있다.

'대승기신론소'는 '대승기신론'에 대한 주석서로 1000여 권이 있으나, 원효대사의 저술이 가장 뛰어나 중국에서는 '해동소'로 불리고 있다.

▶ 신진대사 높여주는 식품… 계란흰자, 살코기, 물, 고추, 커피

신진대사 높여주는 식품으로 계란흰자, 살코기, 물, 고추, 커피 등이 꼽혔다.

생존과 성장을 위해 몸에 필수적인 과정인 신진대사는 섭취한 영양분이 몸 구석구석으로 이동해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고, 몸에 꼭 필요한 화학물질을 만들어 신체가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한다.

계란흰자는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아미노산 중 하나인 BCAA가 풍부하며 살코기는 미네랄이 부족하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게 되는 데, 이를 보완해 준다.

또 물은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게 할 뿐만 아니라 몸 안의 불필요한 노폐물 배출도 도와준다.

고추가 함유하고 있는 캡사이신은 몸의 신진대사를 높은 수준까지 끌어올려 주며 운동 하기 전 커피는 운동 효과를 극대화 시켜준다.

▶ 삵의 특징, 자신보다 큰 동물도 사냥

삵의 특징은 자신보다 큰 동물도 사냥하는 생태계 최상위 포식자다.

삵은 몸길이가 55~90cm로, 고양이보다 덩치가 크며 황갈색 또는 적갈색 털빛에 온 몸에 반점이 많다.

현재 삵은 멸종 위기 보호 종으로 분류됐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