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혼거실, 현아 빨개요, 킬미힐미 황정음, 조선명탐정2 이연희, 컬투쇼 홍은희, 檢 정윤회 문건 조사 발표, 이병헌 강병규, 에어캡 우리말 순화어는 뽁뽁이 (TF키워드뉴스)
입력: 2015.01.05 21:20 / 수정: 2015.01.06 00:12
조현아 혼거실(왼쪽 맨 위 사진부터 시계 방향으로), 현아 빨개요, 킬미힐미 황정음, 조선명탐정2 이연희, 컬투쇼 홍은희, 檢 정윤회 문건 조사 발표, 이병헌 강병규, 에어캡 우리말 순화어는 뽁뽁이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더팩트 DB, MBC 방송화면 캡처
조현아 혼거실(왼쪽 맨 위 사진부터 시계 방향으로), 현아 빨개요, 킬미힐미 황정음, 조선명탐정2 이연희, 컬투쇼 홍은희, 檢 정윤회 문건 조사 발표, 이병헌 강병규, 에어캡 우리말 순화어는 뽁뽁이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더팩트 DB, MBC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ㅣ박준영 인턴기자] 누리꾼들의 이목이 조현아 혼거실, 현아 빨개요, 킬미힐미 황정음, 조선명탐정2 이연희, 컬투쇼 홍은희, 檢 정윤회 문건 조사 발표, 이병헌 강병규, 에어캡 우리말 순화어는 뽁뽁이에 집중되고 있는 이유에대해 간단하게 나열해 보도록 하겠다.


▶ 조현아 혼거실, 교정당국 "특혜는 없다"

'땅콩 회항' 논란을 일으킨 조현아(41)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독방이 아닌 혼거실에 수용됐다.

교정 당국은 5일 조현아(41)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독방이 아닌 정원 4~5명의 혼거실로 배정됐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부터 다른 신입 수용자들과 함께 구치소 교육을 받은 조 전 부사장은 형이 확정될 때까지 혼거실에서 다른 수용자들과 함께 생활한다.

교정 당국은 특정한 수용자에게 특혜를 베풀지 않는다는 원칙에 따라 조 전 부사장을 혼거실에 수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조 전 부사장이 있는 서울남부구치소는 정원 1600여 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현아 '빨개요', 美 롤링스톤지 선정 '최고의 뮤직비디오' 5위 올라

현아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5일 "지난해 7월 발표한 현아 '빨개요' 뮤직비디오가 미국 롤링스톤지가 선정한 '2014 베스트 뮤직비디오 10' 가운데 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롤링스톤지는 "현아 '빨개요' 뮤직비디오는 미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게 만들어졌다"고 평가했다.

한편 순위에는 현아 '빨개요' 이외에 미국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Blank space' 그리고 비욘세의 'Pretty hurts' 등이 올랐다.


▶ '킬미힐미' 황정음, 남자 친구 '김용준'

황정음은 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MBC 사옥에서 열린 MBC 새 수목드라마 '킬미힐미'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황정음은 "남자 친구인 김용준이 질투하지 않았느냐"는 취재진들의 질문에 "싸워서 연락을 하지 않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용준과 다툰 이유를 묻자 황정음은 "저녁에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 예약해 놓으라 말했는데 김용준이 해놓지 않아 싸우게 됐다"며 "연애가 9년째 이어지다 보니 그런 것 같다. 헤어질 때가 됐다"고 말해 제작발표회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황정음이 출연하는 '킬미힐미'는 해리성 인격 장애를 앓는 재벌 3세와 정신과 의사가 만나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7일 밤 10시 첫방송된다.


▶ '조선명탐정2' 이연희, "부담스러웠지만 즐겁게 촬영했다"

이연희는 5일 오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열린 영화 '조선명탐정:놉의 딸(이하 '조선명탐정2')'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이날 이연희는 "'조선명탐정'1편이 인기가 있어 부담스러웠지만 2편에 캐스팅됐다는 이야기를 듣고 매우 기뻤다"며 "즐겁게 촬영했다"고 밝혔다.

'조선명탐정2' 이연희는 극 중 묘령의 여인 히사코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한편 이연희가 출연하는 '조선명탐정2'는 조선 경제를 뒤흔드는 '불량은괴 유통사건'의 배후를 찾아내는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으며, 다음달 개봉할 예정이다.


▶ 홍은희 '컬투쇼', 남편 유준상 상대 배우 "솔직히 질투 난다"

배우 홍은희는 5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했다.

이날 홍은희는 "남편 유준상의 상대 배우에게 질투 나지 않느냐"는 MC들의 질문에 "솔직히 질투 난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나 홍은희는 "상대 배우가 나보다 예쁘다고 생각되면 질투를 하지만 못났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하다"고 말해 출연들을 웃음짓게 했다.

한편 홍은희는 지난해 12월 '2014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버라이어티 부문 특별상을 받았다.


▶ 檢 정윤회 문건 조사 발표, "'지라시'의 피해 사례 가운데 하나일 뿐"

서울중앙지검은 5일 조응천(53) 전 비서관을 공무상비밀누설,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하면서 비선개입 의혹과 문건 유출 경로에 대한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했다.

검찰은 중간수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지라시' 유통으로 인한 폐혜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며 "정윤회 문건은 그 가운데 하나라고"말했다.

또 "해당 문건이 언론에 그래도 유출·보도돼 개인의 명예가 훼손되고 사회적 혼란을 불러 일으켰다"고 말했다.

한편 문건을 작성하고 유출한 박관천(49) 경정은 대통령기록물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공무상비밀 누설, 공용서류은닉, 무고 등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


▶ 강병규, 이병헌·이지연 기사 링크 "디스패치는 누구냐?"

연예 전문매체 디스패치가 5일 배우 이병헌과 모델 이지연의 메시지를 공개하자, 방송인 강병규가 SNS에 디스패치에 대한 글을 남겨 눈길을 끌고 있다.

강병규는 같은날 트위터에 "디스패치 너희들 도대체 누구냐"는 글과 함께 '이병헌 이지연 사라진 5일'이라는 제목의 기사 링크를 첨부했다.

강병규가 첨부한 기사 링크에는 이병헌과 이지연이 그동안 주고받은 메시지 내용을 재구성한 내용이 뜬다.

앞서 디스패치는 "이병헌이 '핸드폰 미납 요금 1년 치를 주겠다'며 이지연에게 먼저 호감을 드러내며 전화번호를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 에어캡 우리말 순화어는 '뽁뽁이'…백패킹·드라이브 스루·OTP도 순화돼

국립 국어원은 5일 '에어캡'을 우리말로 순화해 '뽁뽁이'라 이름 붙였다.

국립 국어원은 '에어캡' 이외에도 5개의 우리말 순화어를 발표했다.

운전자가 차에 탄 채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을 일컫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의 우리말 순화어는 '승차 구매점'이 뽑혔다.

또 배낭여행을 가리키는 '백패킹'은 '배낭 도보여행'·'등짐 들살이'로 선정되었으며, 인터넷 뱅킹 보안 기술 하나인 OTP는 '일회용 비밀번호'로 순화됐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국립 국어원 '누리집'이나 '말터'에서 찾아볼 수 있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