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키워드뉴스] 조현민, 복 많이 받으세요,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MBC 연기대상 최민수, SBS 연예대상 이경규, MBC 연기대상 이유리, 조응천 구속영장 기각, 스파이 김재중, 전국 눈비, 서울 시내 해돋이 명당
입력: 2014.12.31 12:03 / 수정: 2014.12.31 13:52

조현민, 복 많이 받으세요,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MBC 연기대상 최민수, SBS 연예대상 이경규, MBC 연기대상 이유리, 조응천 구속영장 기각, 스파이 김재중, 전국 눈비, 서울 시내 해돋이 명당 등의 키워드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김슬기 기자
조현민, 복 많이 받으세요,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MBC 연기대상 최민수, SBS 연예대상 이경규, MBC 연기대상 이유리, 조응천 구속영장 기각, 스파이 김재중, 전국 눈비, 서울 시내 해돋이 명당 등의 키워드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김슬기 기자

조현민, 복 많이 받으세요,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MBC 연기대상 최민수, SBS 연예대상 이경규, MBC 연기대상 이유리, 조응천 구속영장 기각, 스파이 김재중, 전국 눈비, 서울 시내 해돋이 명당 등의 키워드가 누리꾼 사이에서 화젯거리로 떠오른 가운데 그 이유와 배경을 간략히 살펴본다.

▶조현민 전무, '언니에 대한 복수심' SNS 사과문 게재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SNS에 사과의 글을 올렸다.

조현민 전무는 31일 오전 7시 10분쯤 트위터에 "아침 신문에 보도된 나의 문자 내용 기사를 보고 너무도 죄송한 마음이 들었다. 굳이 변명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라며 "언니(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가 검찰에 출석하는 날 우연히 인터넷 기사 댓글을 보다 너무도 극악한 내용을 발견, 잠시 복수심이 일어 속마음을 언니에게 보낸 것이었습니다. 치기 어린 내 잘못이며, 그날 밤에 나 자신부터 반성하겠다는 이메일을 직원들에게 보낸 것도 반성의 마음을 담은 것이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조 전무는 "여러분의 너그러운 용서를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복 많이 받으세요' 말고 다른 인사말…뭐가 있지?

2015년 을미년 새해가 다가오면서 '새해 인사말 모음'이 눈길을 끈다.

상투적이고 진부한 표현을 벗어나 새해 새로운 기분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인사를 건네기 위해서다.

'복 많이 받으세요' 말고도 새해 인사말로 편집된 목록에는 '행복한 설을 맞아 온 집안이 두루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좋은 일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이루고자 하시는 일들 모두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등이 있어 단체로 인사말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객실승무본부 상무도 함께

30일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에 대한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서울서부지법 김병찬 영장전담 판사는 "혐의 내용에 대한 소명이 이뤄졌다"며 "사안이 중하고 사건 초기부터 혐의 사실을 조직적으로 은폐하려는 시도가 있었던 점 등에 비춰 볼 때 구속 필요성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증거인멸 및 강요 혐의를 받는 여 모 대한항공 객실승무본부 상무에 대한 구속영장도 함께 발부됐다,.

조 전 부사장과 여 상무는 서울남부구치소에 수감됐다.

▶MBC 연기대상 최민수 '수상거부'…"잘한 게 없다"

30일 서울 상암 MBC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14 MBC 연기대상'에서 배우 최민수가 안내상과 함께 황금 연기상을 수상했다.

배우 백진희가 최민수를 대신해 수상하며 전해 들은 소감을 밝혔다.

백진희에 따르면 최민수는 "나는 지금 민생안정팀 부장검사로 살고 있다. 뭐 한 게 있어야 상을 받지 않겠느냐. 그래서 이 상을 정중하게 거부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SBS 연예대상 이경규 "강호동, 유재석, 김병만에 미안해"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SBS 방송연예대상'에서 이경규가 후배 유재석, 강호동, 김병만 등 3명의 후보를 제치고 대상을 수상했다.

이경규는 "정말 생각지도 못했다. 쟁쟁한 후배들과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행복했다"며 "강호동, 유재석, 김병만 발목을 붙잡아 미안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상 호명 후 후보였던 유재석 강호동이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진심 어린 축하를 건네 누리꾼들의 눈길을 받기도 했다.

▶MBC 연기대상 이유리 "연민정 놓아야 할 때"

30일 서울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열린 '2014 MBC 연기대상'에서 '왔다!장보리'의 이유리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유리는 "많은 선배들이 계셔서 악역도 이렇게 사랑받는 자리가 되지 않았나 싶다"며 "아쉽지만 연민정을 놓아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앞으로 좋은 캐릭터로 만나뵙고 싶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유리는 "사랑하는 남편, 힘들고 어려울 때도 용기 잃지 않게 함께해 줬다. 건강해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며 남편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조응천 구속영장 기각…검찰 "필요성 없어"

조응천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조 전 비서관은 정윤회 국정 개입 의혹 등이 수록된 청와대 문건 유출에 대한 가담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30일 서울중앙지법 엄상필 부장판사는 "혐의 사실의 내용과 수사 진행 경과를 종합해 구속 수사의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조응천 전 비서관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이유를 설명했다.

검찰은 앞서 조 전 비서관에게 '공무상 비밀누설,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스파이' 김재중…"정말 국정원 요원 같아"

내년 1월 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 2TV 새 금요 미니 시리즈 '스파이'에 출연하는 김재중이 주목 받고 있다. 김재중은 극 중 천재 에이스 국정원 요원 선우 역을 맡았다.

'스파이' 촬영에 나서는 김재중 사진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정말 국정원 요원 같은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는 평을 내놓았다.

'스파이' 김재중은 자기 일에는 냉철하지만 어머니 혜림(배종옥 분)과는 정겨운 모자 사이로, 연인 윤진(고성희 분)과는 핑크빛 로맨스를 나누는 사이로 열연할 예정이다.

▶전국 눈 비 내려…올해 마지막 날 '흐림'

31일 하늘을 뒤덮었던 미세 먼지는 '보통'수준으로 내려왔지만 전국에 눈, 비, 구름이 다가오겠다.

기상청은 "오늘(31일) 오전 한반도 서부에서 눈 또는 비가 시작돼 점차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산될 전망이다"고 내다봤다.

전국 눈, 비는 이날 오후 대부분 소강 상태로 접어들겠다.

충남 서해안과 전라남북도, 제주도에서는 밤부터 다시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시내 해돋이 명당 19곳 공개…새해 첫날 오전 7시 46분 일출

최근 서울연구원은 서울 시내 해돋이 명당 19곳을 발표했다. 전통적인 해돋이 명당인 중국 남산 팔각광장과 종로구 인왕산 청운공원 등을 포함하여 광진구 아차산 해맞이광장, 성동구 응봉산 팔각정, 성북구 개운산 운동장 등이 명단에 포함됐다.

서울 서쪽에도 해돋이 명소가 있다. 마포구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과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뒤편 안산도 새해 해돋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을미년 새해 양력 첫날 서울의 일출시각은 오전 7시 46분으로 예상되고 있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