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키워드뉴스] 해맞이축제,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 아질산나트륨이란, 외국인 관광객 1400만명, 고속버스 시간 조회, 미러링 의미
입력: 2014.12.30 14:41 / 수정: 2014.12.30 14:41

해맞이축제,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 아질산나트륨이란, 외국인 관광객 1400만명, 고속버스 시간 조회, 미러링 의미 등의 검색어가 30일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더팩트 DB, Seoultbstv 유튜브 영상 캡처
해맞이축제,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 아질산나트륨이란, 외국인 관광객 1400만명, 고속버스 시간 조회, 미러링 의미 등의 검색어가 30일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더팩트 DB, Seoultbstv 유튜브 영상 캡처

[더팩트 | 김문정, 서민지 인턴기자] 해맞이축제,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 아질산나트륨이란, 외국인 관광객 1400만명, 고속버스 시간 조회, 미러링 의미 등의 검색어가 30일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해맞이축제, 정동진 해맞이축제…주변 볼거리도 많아

해맞이축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다. 1월 1일이 다가오면서 해맞이축제에서 새해 첫 해돋이를 보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해맞이축제는 전국 각지에서 열린다. '제주성산일출제' '해맞이 부산축제' '여수향일암일출제' '영덕해맞이축제'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축제' '울산 간절곶 해맞이축제' 등이 있다.

해맞이축제 가운데 연인들이 가장 많이 몰린다는 정동진 해맞이 축제는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모래시계공원' '썬크루즈 테마공원' 등을 구경할 수 있다.

하루 남은 해맞이축제를 잘 알아보고 계획해 신년초 가족 혹은 연인, 친구들과 의미 있는 새해를 시작한다면 좋겠다.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 실시 구간과 시간 잘 알아놓자!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이 30과 31일 막차를 연장 운행한다. 신년 행사에 참석하는 사람들의 귀가를 돕기 위해서다.

대중교통 막차를 연장 운행하는 구간은 따로 정해져 있어 잘 알아 놓아야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 시간이 조정되는 구간은 홍대 입구와 강남, 종로, 신촌, 영등포 그리고 여의도, 건대 입구, 명동, 구로, 역삼이다. 이 곳을 지나는 시내버스 92개 노선의 막차가 31일까지 새벽 1시로 연장 운행한다.

경기 지역 거주자들을 위해 부천, 고양, 성남 등으로 향하는 3개 노선도 새벽 2시까지 연장 운행할 것으로 예정돼 노선 확인 후 이용하면 된다.

대중교통 가운데 지하철도 막차 시간을 연장 운행한다. 지하철의 막차 시간 연장 운행 구간은 시내구간을 제한되며 평소 새벽 1시에 운행이 끝나는 것과 달리 새벽 2시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 시간을 잘 알아놓으면 연말 행사를 즐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질산나트륨이란

아질산나트륨이란 발색제, 햄, 소시지 등 식육가공품의 고기의 발색제로 사용된다. 아질산나트륨의 사용기준은 "식육제품, 고래고기제품, 어육 소시지, 어육햄, 명란젓, 연어알젓 이외의 식품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아질산나트륨은 식품에 따라 적절한 양을 사용해야 한다. 식육가공품과 경육제품에는 1kg에 대해 0.07g을, 어육 소시지류 및 어육햄류에는 0.05을 명란젓 및 연어알젓에서는 0.005g 이상이 잔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아질산나트륨은 백색 혹은 담황색의 결정성 분말 또는 입상으로 외관과 맛이 소금과 비슷하기 때문에 혼동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아질산나트륨과 소금이 섞였을 경우 에탈올에 약간 녹는 것이 아질산 나트륨이다. 또한 리트머스지에 약알칼리성 반응을 나타내고 공기 속에서 산화되면 아질산나트륨으로 판단하면 된다.

▶외국인 관광객 1400만명…중국인 610만명으로 1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9일 서울 청계천로 관광공사에서 "지난해보다 16% 증가한 1400만 명의 외국인관광객이 한국을 찾아 최근 10년 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외래 관광객 1400만 명 돌파는 세월호 참사, 엔화 약세 등 대형 관광산업 악재에도 불구하고 달성한 성과"라며 "1400만 명 유치는 2000만 명을 향한 힘찬 도약에 성공했다는 뜻"이라며 기쁜 소식을 전했다.

올해 한국을 찾은 나라별 외국인 관광객을 살펴보면, 중국인이 1위로, 연말까지 61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됐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4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중국을 뒤이어 2위는 일본인으로 약 230만 명, 3위는 미국인으로 약 77만 명을 기록했다.

▶고속버스 시간 조회, 예매·구매를 동시에 원한다면?

고속버스 시간 조회는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이용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 '고속버스 시간 조회'를 검색하면 '빠른길찾기 정보'라는 간편한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 '고속버스'탭을 누르고 고속버스 운행시간 및 요금정보에서 출발 지역을 선택한 후 출발 터미널을 지정하면 된다.

해당 지역 터미널에서 갈 수 있는 지역과 도착 터미널이 나온다. 도착지를 지정한 후 조회를 누르면 새창으로 요금/시간표가 나온다.

이 결과에서는 하루에 편성된 고속버스 시각(출발 시각, 도착 시각)과 함께 요금(어른 기준), 그리고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조회와 더불어 승차권 예매·구매를 원한다면 이지티켓(www.hticket.co.kr)이나 코버스(www.kobus.co.kr) 홈페이지에서 해결 가능하다.

▶미러링 의미, 데이터 중복 저장

미러링은 장비가 고장 나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데이터가 손실되는 것을 막기 위해 데이터를 하나 이상의 장치에 중복 저장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기법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를 작동시켜 구현할 수 있다.

또 미러링은 특정지역의 사용자들이 더욱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고 원래 사이트에 몰리던 부하를 분산시키기 위해 한 사이트에 있는 파일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해 다른 웹사이트에 저장·운영하는 것을 말하기도 한다.

기존 모바일 메신저 PC서비스를 통해서만 일부 가능했던 일이 국내 IT기업의 미러링 솔루션 기술로 업그레이드 됐다.

미러링 솔루션 기술이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PC나 TV등 다른 큰 디스플레이로 전송해 조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쉽게 말해 PC모니터에 뜬 스마트폰을 PC 프로그램인 것처럼 쓸 수 있게 도와준다.

미러링 솔루션 기술을 이용하면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를 PC로 편리하게 조작해 영화, 사진, 게임, 메신저 등을 PC모니터에서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 김태희 작가 수상소감 "노홍철 넘어진 장면 기억남아"

김태희 작가는 지난 29일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작가상을 수상해 무대 위에 올랐다.

김태희 작가는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라디오스타'를 하며 매일 아침에 눈을 뜰 때마다 행복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수상 소감의 운을 뗐다.

이어 김태희 작가는 "월요일이 기다려지고, 수요일 녹화가 빨리 하고 싶다"라며 "네 명의 DJ분들 덕"이라고 김국진, 윤종신, 김구라, 규현 네 MC를 언급하며 '라디오스타'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나 김태희 작가는 곧 "특히 노홍철이 고구마를 나르다가 넘어질 때가 기억이 난다"라며 현재 음주운전으로 자숙 중에 있는 노홍철을 언급해 빈축을 사고 있다.

또 "형돈 오빠의 고백을 거절했던 것은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다"며 정형돈과의 개인적인 일을 언급해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