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키워드뉴스] 쌍용자동차 티볼리, 소유진 백종원 아들, 클라라 귀요미송2, 서성민, 송일국 삼둥이, 네이버 지도, sk엔카 직영몰, 롯데백화점 박싱데이, 오민석, 농협 인터넷뱅킹
입력: 2014.12.26 21:08 / 수정: 2014.12.26 21:08

쌍용자동차 티볼리, 소유진 백종원 아들, 클라라 귀요미송2, 서성민, 송일국 삼둥이, 네이버 지도, sk엔카 직영몰, 롯데백화점 박싱데이, 오민석, 농협 인터넷뱅킹 등의 키워드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문병희 기자
쌍용자동차 티볼리, 소유진 백종원 아들, 클라라 귀요미송2, 서성민, 송일국 삼둥이, 네이버 지도, sk엔카 직영몰, 롯데백화점 박싱데이, 오민석, 농협 인터넷뱅킹 등의 키워드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문병희 기자

쌍용자동차 티볼리, 소유진 백종원 아들, 클라라 귀요미송2, 서성민, 송일국 삼둥이, 네이버 지도, sk엔카 직영몰, 롯데백화점 박싱데이, 오민석, 농협 인터넷뱅킹 등의 키워드가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사정과 이유를 알아 본다.

▶ 쌍용자동차 티볼리

26일 국토교통부는 쌍용자동차에서 제작·판매한 승용 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 한다고 밝혔다.

리콜대상은 2005년 6월 1일부터 2010년 11월 17일 사이에 제작된 '렉스턴' '카이런' '액티언' '액티언스포츠' 등 4개 차종 도합 11만 2920대이다. 이번 리콜은 볼조인트가 이탈되거나 파손되는 결함이 발견돼 정상적인 주행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볼조인트는 자동차 바퀴가 주행 상황에 따라 상하 및 회전방향으로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차체에 연결된 부품이다. 자동차의 현가장치 방식에 따라 일부 차종은 후륜 볼조인트까지 교환 대상이 된다.

▶소유진 백종원 아들

25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배우 소유진은 아들 백용희 군의 모습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날이 출산 후 첫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었던 소유진은 남편 백종원과 결혼 생활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소유진은 8개월 된 아들의 사진으로 공개했다. 사진 속 소유진의 품에 안겨 있는 아들 백용희 군은 엄마 소유진과 아빠 백종원을 고루 닮아 있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 클라라 귀요미송2

25일 오후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클라라의 귀요미송2 무대가 최초로 전파를 탔다.

이날 클라라는 '귀요미송2'를 부르며 귀여운 매력을 어필했다. 섹시미도 버리지 않았다. 몸에 짝 달라붙는 핑크색 전신타이즈로 늘씬한 몸매를 부각시킨 것이다.

은빛의 단발머리 가발을 쓴 클라라는 시종일관 깜찍한 표정과 안무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클라라의 핑크색 타이즈에는 귀요미송2의 안무를 형상화한 것으로 보이는 눈이 여기저기 그려져 있어 다소 난해하다는 평도 나왔다.

▶서성민

26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 날'에 서성민 이파니 부부가 출연해 결혼생활에 관해 이야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파니-서성민 부부는 두 자녀와 함께 떠난 첫 번째 가족여행 이야기를 보여주며 지난 2012년 12월 얻은 둘째 딸, 이브를 최초로 공개했다. 딸 이브는 아빠를 쏙 빼닮은 외모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앞서 두 사람은 열애 인정 4개월 만인 2012년 4월 세부에서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려 화제가 된 바 있다.

▶송일국 삼둥이

배우 송일국의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의 사진을 담은 일명 '삼둥이 달력'이 지난 24일 예약 판매 시작 이후 15만부가 팔려 나갔다.

26일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 따르면 '삼둥이 달력'은 24일부터 26일 오후 1시까지 집계한 결과 약 15만 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예약 판매 참가자만 약 7만7000여명에 달한다.

'삼둥이 달력'은 책정가 5500원이며 탁상용으로 제작됐다. 내년 1월 5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네이버 지도

네이버 지도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네이버 지도의 장점으로는 '지하상가 실내지도'가 있다. 밖에서 보이는 건물이 아닌 너른 지하도에서 길을 찾을 때에도 네이버 지도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을지로 지하상가를 비롯해 복잡하기로 유명한 코엑스몰, 6개 지하상가가 만나 점포수만 1천 곳이 넘는 국내 최대 지하상가 인천 부평 지하상가 등 전국 유명 대형몰과 지하상가 실내지도를 네이버 지도에서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네이버 지도는 박물관과 전시관을 파노라마로 촬영해 3D로 구현한 '뮤지엄뷰'와 전국 펜션 2500여 곳을 3D로 촬영해 펜션 외부 전경과 실내를 보여주는 '펜션 실내뷰'도 제공하고 있다.

▶sk엔카 직영몰

sk엔카 직영몰의 위클리 특가 차량이 누리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위클리 특가 차량은 2주에 한번 화요일 오전 10시에 새롭게 업데이트 되며 마감일 이후에는 해당 가격으로 구입할 수 없다.

26일 오후 9시 기준 다음 오픈일까지는 14일 3시간이 남아 있는 상태.

sk엔카 직영몰은 위클리 특가 외에도 주제별 매물을 추천하는 '테마엔카', 소비자가 원하는 매물을 찾아주는 '구해줘엔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박싱데이

박싱데이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서는 영국, 호주의 최대 쇼핑 성수기이다. 박싱데이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26일을 말하는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26일 박싱데이를 맞아 특별기획전을 열어 파격 할인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50억 원 물량의 겨울의류, 겨울 잡화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외에도 현대백화점이 26일부터 28일까지 무역센터점 대행사장과 문화홀, 해당브랜드 매장에서 박싱데이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민석

'미생'에 강 대리로 출연한 배우 오민석이 라디오에 등장에 팬들을 설레게 했다.

26일 방송된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한 오민석은 '미생' 종영 후의 근황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오민석은 "'미생' 인기를 언제부터 실감했냐"는 질문에 "15회 이후부터 실감했다. 이전에는 사람들이 그렇게 '미생'을 많이 보는 줄 몰랐다"고 대답했다.

또한 오민석은 "친형과 형수가 회사원이어서 아무래도 직장인들을 많이 보니까 반응을 전해 들었다"고 덧붙였다.

▶농협 인터넷뱅킹

지난 19일 NH농협은행 및 지역 농·축협은 전자금융사고 예방과 고객의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NH안심보안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평면보안카드에 IC칩을 탑재해 피싱, 파밍 등 금융 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고객의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번호가 유출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앞서 농협 인터넷뱅킹은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를 적용한다고 알린 바 있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