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아이 목욕법 주목! 여름철과 다른 이유는?
입력: 2014.12.17 15:20 / 수정: 2014.12.17 15:20
겨울철 아이 목욕법이 많은 엄마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겨울철 아이 목욕법이 많은 엄마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겨울철 아이 목욕법 주목! '겨울에 더 악화되는 아토피 주의해야'

[더팩트 | 김민수 인턴기자]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겨울철 아이 목욕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주목을 받았다.

게시글에 따르면 목욕 전에는 실내 온도를 평소보다 2~3도 정도 높은 온도를 유지하도록 하고 목욕을 방에서 시킬 때에는 24℃ 이상이 돼야 한다. 목욕물 온도는 인체 온도와 비슷한 36~38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아이를 매일 목욕시키는 것은 오히려 수분을 앗아가므로 주 2~3회 정도가 적당하며 또 목욕시간은 10분을 넘기지 말아야 한다. 특히 목욕 후에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3분 이내에 바디로션, 바디오일 등을 발라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이가 아토피 피부염 증상이 있다면 더욱 신경써야 한다.

서울대학교 피부과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20~30%는 덥고 습한 여름철에 악화되는 경향을 보인다고 한다.

대부분의 환자는 춥고 건조한 날씨에 아토피 피부염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겨울철에는 피부가 항상 건조하지 않도록 보습제로 잘 관리해야한다.

한편 아토피 피부염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모직과 나일론 의류의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