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환상 축제' 루미라루체 시즌2 아인스월드 대오픈
입력: 2014.12.08 18:12 / 수정: 2014.12.08 18:12
루미라루체 시즌2가 열리는 아인스월드 정문. 기존의 조명 위에 루미라루체 작품이 콜라보레이션을 이루고 있다.
루미라루체 시즌2가 열리는 아인스월드 정문. 기존의 조명 위에 루미라루체 작품이 콜라보레이션을 이루고 있다.


[더팩트 | 권오철 기자] 보기만 해도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빛의 향연' 루미라루체 시즌2가 부천에서 다시 펼쳐져 연인과 가족들의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세계 건축물 미니어처 테마파크인 부천의 아인스월드(대표 김태수)는 세계야경 판타지 빛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한 데 힘입어 지난 4일 수십억 원을 들여 '세계야경 루미라루체 시즌2(World nightview Lumilaluce season 2)'를 오픈, 강추위를 잊게 하는 겨울 밤의 '환상 세계'를 연출하고 있다.

'루미라루체 시즌2'는 지난 2003년 부천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부천 상동 호수공원에서 국내 최초로 열린 '부천 루미나리에'의 의미와 명성을 되새기고자 아인스월드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또 다른 빛의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조명(Illumination)과 빛(La Luce)의 합성어다. 루미나리에는 르네상스 말기 이탈리아에서 성인을 기리기 위한 빛의 종교의식으로 열렸으며 현대에서는 빛축제로 발전하면서 전세계로 퍼져나가고 있다.

아인스월드의 김태수 대표는 "가뜩이나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한파까지 일찍 찾아와 서민들의 마음이 더욱 움츠러들고 있다. 잠시나마 시름을 잊고 빛의 향연을 보며 위안을 얻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루미라루체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들이 서로의 마음과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천 아인스월드의 루미라루체 작품.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썰매를 빛으로 꾸몄다.
부천 아인스월드의 루미라루체 작품.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썰매를 빛으로 꾸몄다.

세계 25개국 72점 105개의 유명 건축물들의 다양한 미니어처 테마로 꾸며져 이국적인 분위기로 정평이 나 있는 아인스월드는 다른 빛 축제와 달리 세계 야경 빛축제의 화려함과 더불어 루미나리에 조형물의 숭고한 매력을 이색적인 빛 테마로 펼쳐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아인스월드의 야경은 4방향 조명으로 마치 실제 외국의 야경을 보는듯한 환상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 지난 봄 빛축제를 위해 공원의 모든 미니어처 건축물과 조경수에 오색빛깔의 전구가 새롭게 설치 된 상태이며 이번 루미라루체 시즌2 행사를 준비하면서 루미나리에 조형물의 화려하고도 숭고한 불빛을 더해 추운 한 겨울 밤을 따뜻한 감성으로 황홀하게 보내고자 하는 가족과 연인들의 최고의 데이트 명소가 될 전망이다.

르네상스 시기의 성을 빛으로 형상화한 부천 아인스월드의 루미라루체 작품.
르네상스 시기의 성을 빛으로 형상화한 부천 아인스월드의 루미라루체 작품.

세계야경 판타지 빛축제의 화려하고 웅장한 라이팅쇼와 건축물에 미디어파사드 기법을 적용한 효과 연출을 보이고 있는 부천 아인스월드는 국내외 유일 세계유명 미니어처 건축물과 루미나리에 조형물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빛축제의 향연장으로 재탄생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조화를 이루는 부천 아인스월드의 루미라루체 작품.
크리스마스 트리와 조화를 이루는 부천 아인스월드의 루미라루체 작품.

'세계야경 루미라루체 시즌2'는 우천시를 제외한 연중무휴로 야간에 진행되며 자정까지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입장료 대인 1만8000원, 소인 1만5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대중교통편은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 또는 부천소사역(53번)과 화곡역(59-1번)에서 아인스월드 정문까지 운행하는 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