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공업 국가인권위 조사, 전라도 차별 논란 '진실은?'
입력: 2014.12.06 11:01 / 수정: 2014.12.06 11:01
남양공업 국가인권위 조사 소식이 전해졌다./남양공업 홈페이지 캡처
남양공업 국가인권위 조사 소식이 전해졌다./남양공업 홈페이지 캡처


남양공업 국가인권위 조사, "인권을 부정하는 일이다"

[더팩트|이정진 기자] 남양공업의 '전라도 차별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국가인권위원회의 조사 요청이 접수됐다.

'대한민국을 생각하는 호남미래포럼'은 12월 5일 남양공업에 대한 성명과 더불어 남양공업의 전라도 및 외국인 차별과 관련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조사를 요청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호남미래포럼은 남양공업이 직원채용 공고에서 외국인과 전라도 출신을 배제하는 내용이 확인된 것에 대해 "온 국민을 충격과 경악에 빠뜨렸다"며 "인류 보편가치인 인권을 부정하는 일"이라고 규탄했다. 호남미래포럼 측은 5일 국가인권위에 이같은 주장을 담은 서한 등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남양공업 측은 "최근 모 채용 사이트에 사실과 다른 채용 공고가 게재돼 유감스럽고 당홍스럽다"며 "남양공업은 지역차별 없이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해당 채용공고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특정지역 출신의 다수가 남양공업에서 근무 중이다"
라고 반박했다.

남양공업 국가인권위 조사 소식에 누리꾼들은 "남양공업 국가인권위 조사, 빨리 조치가 필요하다", "남양공업 국가인권위 조사, 누구 잘못인지 알아내라", "남양공업 국가인권위 조사, 진짜면 정말 너무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