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축제 정보, 얼음낚시부터 해맞이 축제까지 "어디 갈까?"
입력: 2014.12.02 18:32 / 수정: 2014.12.02 18:32

12월 축제 정보가 추운 겨울에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여행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YTN 뉴스 방송 화면 캡처
12월 축제 정보가 추운 겨울에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여행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YTN 뉴스 방송 화면 캡처

12월 축제 정보, 얼음낚시 축제 평창·강화 등지 3곳에서 20일부터 열린다

[더팩트 | 김문정 인턴기자] 12월 축제 정보가 공개돼 겨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가족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12월 축제 정보에 따르면 각각 얼음낚시, 눈꽃축제, 해맞이축제의 주제로 행사들이 기획되고 있다.

12월 축제 정보에 공개된 얼음낚시로는 '평창빙어축제', '강화빙어축제', '강화송어빙어축제', 눈꽃축제로는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해맞이축제로는 '제주성산일출제', '해맞이 부산축제', '여수향일암일출제' 등이 있다.

12월 축제 정보 가운데 단연 인기를 끄는 것은 얼음낚시 축제다. 각종 방송에서 많은 연예인들이 직접 얼음낚시를 체험하며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노출됐기 때문이다.

12월 축제 정보에 따르면 12월 20일부터 시작되는 얼음낚시 축제는 모두 3개로 '평창빙어축제', '강화빙어축제', '강화송어빙어축제'다.

'평창빙어축제'는 매년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다. 빙어낚시 외에도 썰매체험을 할 수 있어 어린이가 있는 가족 여행객에 인기다.

'강화빙어축제'는 황청 저수지 얼음 설원 위에서 열린다. 2달여 동안 진행되는 '강화빙어축제'는 얼음낚시 외에도 탁 트인 시야와 깊은 산, 오랜 노송들이 만들어 내는 운치 있는 경관으로 주목받고 있다.

'강화송어빙어축제'는 산새와 경관이 빼어나기로 이름난 신선 저수지에서 열린다. '빙어 맨손 잡기', '어린이 빙어 뜰채 잡기' 등의 부대 행사들부터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된다고 알려져 여행객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12월 축제 정보에는 이 외에도 눈꽃축제, 해맞이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12월 축제 정보를 참고한다면 추운 겨울 가족끼리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12월 축제 정보를 들은 누리꾼들은 "12월 축제 정보, 나도 놀러가야지", "12월 축제 정보, 나는 남자 친구랑 갈거야", "12월 축제 정보, 누구랑 가", "12월 축제 정보, 낚시 재미있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