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해외 직구 어디서 어떻게 하나?
입력: 2014.11.13 17:29 / 수정: 2014.11.13 17:29
블랙프라이데이 소식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KBS1 뉴스캡처
블랙프라이데이 소식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KBS1 뉴스캡처

블랙프라이데이, 주의점은?

[더팩트ㅣ김진호 기자] 미국이 28일(현지시간)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에 들어간다는 소식에 국내 해외직접구매(이하 해외 직구)소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날 금요일을 뜻한다. 이날 최대 세일이 진행돼, 이전까지 지속되던 장부상의 적자(red figure)가 흑자(black figure)로 전환된다는 점에서 '블랙프라이데이'라는 명칭이 생기게 됐다. 블랙프라이데이 소식에 최근 '해외 직구'가 는 국내 소비자들 역시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해외직구를 할 경우 짝퉁 제품이나 불량품을 받는 건수가 생길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배송비와 관세를 물어야하기 때문에 물건 가격 자체는 싸도, 드는 비용을 다 합치면 한국에서 사는 것보다 비싸지는 경우도 많다.

해외 직구는 검색을 통해 해외 직접구매 대행사이트를 찾아 원하는 물품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

블랙프라이데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블랙프라이데이, 나도 찾아봐야겠다", "블랙프라이데이, 얼마나 싸길래", "블랙프라이데이, 나도 한번 해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