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빛초롱축제, 어떤 축제인가?
입력: 2014.11.07 09:03 / 수정: 2014.11.07 09:03
서울빛초롱축제가 오는 11월7일부터 11월23일까지 17일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다. /서울빛초롱축제 페이스북
서울빛초롱축제가 오는 11월7일부터 11월23일까지 17일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다. /서울빛초롱축제 페이스북
서울빛초롱축제, '서울등축제'가 새롭게 태어나다

[더팩트 | 서민지 인턴기자] 서울빛초롱축제가 '서울의 빛나는 세계 유산'이라는 주제로 17일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7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수표교 약 1.2km 구간에서 2009년부터 매년 열려온 '서울등축제'가 '서울빛초롱축제'(2014 Seoul Lantern Festival)라는 이름으로 개최된다고 알렸다.

서울빛초롱축제 조직위원회는 "그동안 서울빛초롱축제 전통 등 중심에서 LED 조명 등 전통과 현대의 빛이 융합된 축제로 확대됨에 따라 명칭도 변경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울빛초롱축제는 지난 7월 시민 아이디어 공모와 8월 시민 선호도 조사,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는 올해부터 이 축제를 민간인이 주도하도록 지원하고자 했다. 6개 회원사로 구성된 사단법인 '서울빛초롱축제' 조직위원회를 설립하고 서울시, 문화재청,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축제를 후원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번 2014 서울빛초롱 축제는 '서울의 빛나는 세계유산'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청계천 물길 1.2km 구간을 4개 테마로 나누어 진행되며 왕조문화와 백성들의 민속놀이, 오늘날의 김장문화까지 다채로운 한국의 문화유산을 전통 한지로 만든 아름다운 등으로 재현할 예정이다.

조직위원회는 축제기간을 매년 11월 첫째 주 금요일부터 셋째 주 일요일까지 17일간으로 정례화했으며 앞으로 서울빛초롱축제에 대한 청계천 주변상가와 조명 제조 디자인 기업 참여를 늘리고 여행사와도 연계해 축제를 관광상품으로 키울 것이라 설명했다.

한편, 서울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 200여명의 소망을 다양한 색깔의 소망등에 담아 8m 높이의 대형 소망트리를 설치하는 이벤트가 열릴 계획이다. 소망트리 행사 신청은 서울빛초롱축제 홈페이지(http://seoullantern.visitseoul.net)나 페이스북에서 하면된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