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이 주의, 신종 해충 어떻게 생겼길래…농작물 피해 주의
입력: 2014.10.28 22:50 / 수정: 2014.10.28 22:50
가루이 주의보가 내려졌다. 발견된 가루이 2종은 채소가루이와 파라베미시아 속의 새로운 가루이로 판정났다. /더팩트DB
가루이 주의보가 내려졌다. 발견된 가루이 2종은 채소가루이와 파라베미시아 속의 새로운 가루이로 판정났다. /더팩트DB

가루이 주의, '인체·가축' 피해 가능성? '아직 몰라'

[더팩트 | 정치사회팀]가루이 주의보가 내려졌다. 신종 해충 가루이 2종이 발견된 가운데 농작물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지난 27일 충남도농업기술원은 "최근 대전 한밭수목원에서 발생한 신종 해충 가루이 2종은 채소가루이와 파라베미시아 속의 새로운 가루이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채소가루이는 주로 노지에 심는 배추, 케일 등의 즙을 빨아먹고 배설물을 남기는 해충으로 담배가루의 3배 정도 크기다. 파라베미시아 속의 신종 가루이는 뽕나무에서 처음 발견됐으며 여러 식물로 이동해가며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신종 가루이의 바이러스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다. 따라서 인체나 가축에 구체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알 수 없으나 여러 작물에 피해를 끼칠 것으로 분석된다.

농업기술원은 신종 가루이 2종에 대한 도내 농경지 주변 발생 분포조사를 실시 중이며 특정 작물 재배 농가에 주의를 당부했다.

가루이 주의 소식에 누리꾼들은 "가루이 주의, 가루이 처음 들었어", "가루이 주의, 설마 인체에도?", "가루이 주의, 이런 건 왜 생기는 거야?", "가루이 주의, 농작물 피해 심하지 않기를" 등의 반응을 보였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