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목격자 말 들어 보니…"속이 울렁울렁"
입력: 2014.10.27 08:51 / 수정: 2014.10.27 09:08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SBS 영상 캡처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SBS 영상 캡처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그 이유는 무엇?

[더팩트 | 정치사회팀] 이순신대교가 어제(26일)저녁부터 차량 운행이 전면 통제됐다.

지난해 2월 개통된 길이 2.3km의 여수와 광양을 잇는 이순신대교의 운행이 전면 중단된 시각은 어제 오후 6시 반께다. 하루 2만여 대의 차량이 오가는 이순신대교의 도로가 텅 비었고 이순신대교 아래 광양항의 선박 입출항도 모두 중단됐다.

이순신대교가 크게 흔들린다는 운전자들의 신고가 잇따라 당국이 차량 운행을 전면 통제한 것이다.

한 시민은 "파도타는 것처럼 그러길래 왜 이러지 매일 다녔는데. 처음으로 그런 현상이 일어났어요"라고 상황을 알렸다. 전남도는 신고 당시 초속 6~7m의 바람이 불었지만 다리가 흔들릴 정도는 아니었다며 포장공사 가림막 설치에 따른 와류현상으로 다리가 흔들린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교량 진동 계측기의 자료 분석 결과 이번 흔들림이 안전 기준치의 절반 미만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에 누리꾼들은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할 필요가 있나",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당연한 결정이다",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실효성이 있나",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나는 잘 모르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