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단풍 명소 94곳 선정…'멀리 떠날 필요 있나요'
입력: 2014.10.25 10:19 / 수정: 2014.10.25 10:19
서울시가 소개한 서울 단풍명소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서울시 홈페이지 캡처
서울시가 소개한 서울 단풍명소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서울시 홈페이지 캡처

서울 단풍명소, 4가지 테마로 나눠 선정

[더팩트 I e뉴스팀] 서울시가 소개한 서울 단풍명소 94곳(총 166.77㎞)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굳이 외부로 먼걸음하지 않더라도 에서 서울에서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어 시민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23일 서울시는 서울 단풍명소를 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살곶이길·중랑천 제방길 등 14곳), 나들이하기 좋은 단풍길(삼청동길·덕수궁길 등 13곳), 공원과 함께 만나는 단풍길(현충원길·송파나루 근린공원길 등 18곳), 산책길에서 만나는 단풍길(소월길·망우산 사색의길 등 49곳) 등 4가지 주제로 나눠져 있다.

이 가운데 종로구 효자로, 광진구 광나루로, 성북구 개운산 산책로 등 15곳은 올해 처음으로 선정됐다.

특히 남산순환 산책1길, 월드컵공원 순환길, 배봉산 중랑천 둑길 등은 가을철 걷기 좋은 서울길 베스트 10으로 선정됐을 정도로 단풍 감상하기에는 최적의 코스로 알려졌다.

서울시는 시민들이 낙엽 밟는 운치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음달 중순까지 단풍길의 낙엽을 쓸지 않고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울 단풍길 정보는 홈페이지(www.seoul.go.kr/campaign2014/autumn)와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단풍명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서울 단풍명소, 고맙습니다" "서울 단풍명소, 낙엽 쓸기 전에 가봐야겠다" "서울 단풍명소, 운치 있겠네" "서울 단풍명소, 멀리 갈 필요 없겠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