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먹거리부터 드라마까지!
입력: 2014.10.23 17:31 / 수정: 2014.10.23 17:31

그룹 엑소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 /더팩트 DB
그룹 엑소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 /더팩트 DB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신라면-설화수-비타500…

[더팩트ㅣe뉴스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마케팅협회는 23일, 중국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과 함께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진행했다고 알렸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에는 소비재 부문에서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등 18종이 선정됐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등 10종이 채택됐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엑소,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등 14종이 지지를 얻었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조사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이 황금색과 메탈 장식의 상품을 선호하며 한국 내 유명 브랜드만 선호하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에 누리꾼들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신기하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별 게 다 명품이구나"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우리 시선과는 다른 듯"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니들이 한국을 알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