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탐사선 화성궤도 진입, 인도의 화성탐사선 망갈리안이 화성궤도 진입에 성공했다./TV조선 방송화면 캡처 |
인도 탐사선 화성궤도 진입, 아시아 국가에선 첫 번째!
[더팩트ㅣe뉴스팀]인도가 처음으로 만든 화성탐사선 망갈리안이 화성 궤도 진입에 성공했다.
인도우주개발기구(ISRO)는 24일(이하 현지시각) 인도가 처음으로 만든 화성탐사선 망갈리안이 화성 궤도 진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인도는 미국 유럽연합(EU) 러시아에 이어 화성에 우주선을 보낸 4번째 나라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아시아 국가로는 첫 번째 화성 탐사국이라 의미가 깊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ISRO 지휘센터에서 "우리는 인간의 기업과 혁신의 경계를 넘어갔다"며 "우리의 탐사선은 소수만이 통과한 경로를 정복하는 데 성공했다. 이 역사적인 순간을 인도인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는 소감을 전달했다.
한편 인도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망갈리안의 가격은 약 7500만 달러(한화 약 782억 6250만 원)로 추산된다.
인도 탐사선 화성궤도 진입 소식에 누리꾼들은 "인도 탐사선 화성궤도 진입, 드디어!" "인도 탐사선 화성궤도 진입, 인도 국민들은 자랑스럽겠다" "인도 탐사선 화성궤도 진입, 우리는 최초 우주인도 미국으로 떠났는데" "인도 탐사선 화성궤도 진입, 대한민국은 언제 성공하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