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 앱이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정보를 빼낼 수 있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경찰은 스파이 앱에 대한 단속을 실시했다./ 더팩트 DB |
스파이 앱이란?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든 정보 빼낼 수 있는 것
[더팩트 ㅣ 경제사회팀] 스파이 앱이란 무엇인가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스파이 앱이란 스마트폰에 설치돼 모든 정보를 빼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 메시지에 담긴 인터넷 주소(URL)에 접속을 유도해 피해를 유발한다.
또한 스파이 앱이란 스마트폰 사용자의 통화내용 엿듣기, 문자메시지 보기, 이메일 읽기, 통신 대화(채팅) 보기, 사진·동영상·음성파일 보기, 인터넷활동 보기, 주요일정 보기, 전화 주변소리 듣기 등을 가능하게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경찰청은 27일 '스파이 앱'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하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폴-안티스 앱'을 개발해 구글플레이스토어에 공개했다. '폴-안티스파이 앱'은 현재 유통되고 있는 스파이앱 12종이 스마트폰에 설치됐는지 간편하게 검사한 후 발견되면 바로 삭제한다.
스파이 앱에 대해 누리꾼들은 "스파이 앱이란 것이 정말 무서운 거구나", "스파이 앱이란 것이 뭐지?", "스파이 앱이라는 것으로 내 정보가 다 새나갈 수도 있다니"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