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9일 오후 8시(현지시각) 미국 하와이 카우아이 섬에서 UFO로 추정되는 두 개의 비행물체가 상공을 날고 있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사진을 촬영한 이모 씨는 미국 최대 민간 UFO 연구단체인 뮤폰(MUFON)에 진위를 문의했다./<더팩트> 독자 제공 |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미국 하와이 상공에서 UFO(미확인 비행물체)로 추정되는 두 개의 비행 물체가 포착됐다.
14일 <더팩트>에 하와이 카우아이 섬에서 휴가 중 촬영한 사진 두 장이 독자에 의해 제보됐다. 사진은 석양이 지는 하와이 상공으로 두 개의 비행 물체가 보인다. 사진 속 비행물체로 추정되는 물체는 그동안 UFO라고 알려진 사진 속 비행물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제보자 이모(40·여) 씨가 비행물체를 촬영한 날짜는 지난달 9일 오후 8시(현지시각). 제보자 이 씨는 “저녁에 가족들과 산책하던 중에 갑자기 하늘에 이상한 빛 두 개가 지나가 사진을 촬영하게 됐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후 이 씨는 촬영한 사진을 미국 최대 민간 UFO 연구단체인 뮤폰(MUFON)에 진위를 의뢰했다. 이 씨는 “뮤폰에 의뢰하자 그쪽에서 ‘사진을 제보해줘 고맙다. 연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답변이 왔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씨가 촬영한 사진 속 물체가 UFO가 아닐 가능성도 있다.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가 지난달 6월 28일(현지시각) 카우아이 섬에서 UFO 모형의 LDSD(Low Density Supersonic Decelerator:저밀도 초음속 감속기)실험기를 실험했으며, 이전에도 관련 연구를 계속해왔기 때문이다.
나사의 LDSD 실험은 대기층이 얇은 행성 탐사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화성 같은 행성은 지구보다 대기층이 얇아 무거운 탐사선이 착륙할 때 낙하산만으로는 안전하게 감속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고, LDSD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감속 기술을 실험하기 위한 것이다.
사건팀 cuba20@tf.co.kr